순창군 소비자가 뽑은 귀농귀촌도시 부문 브랜드 대상 수상
순창군 소비자가 뽑은 귀농귀촌도시 부문 브랜드 대상 수상
  • 순창=우기홍 기자
  • 승인 2018.01.18 14: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순창군이 소비자가 뽑은 브랜드 대상 시상식에서 귀농귀촌도시 부문 대상을 받았다. 순창군 제공

 순창군이 서울 밀레니엄 힐튼호텔에서 18일 열린 '2018 소비자가 뽑은 가장 신뢰하는 브랜드 대상'시상식에서 귀농귀촌도시 부문 대상을 받았다.

 이 상은 디지틀조선일보가 주최하고 산업통상자원부와 농림축산식품부 등이 후원한다. 사회 각 분야의 창조적이고 신뢰받는 브랜드를 선정해 신뢰 가치를 향상시키고 소비자에게 올바른 정보 제공을 위해 마련한 상이다. 시상식에는 순창군에서 황숙주 군수와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특히 순창군은 이 자리에서 귀농귀촌도시 부문에서 대상을 받아 소비자가 뽑은 가장 신뢰하는 귀농·귀촌도시로 이름을 알렸다. 순창군이 대상을 받은 배경은 귀농귀촌도시 정책에서 지역 특성에 기반을 둔 차별화한 정책을 수립하고 귀농인과 지역민이 상생 발전할 수 있는 시스템을 만든 점이 인정받았다는 후문이다.

 실제 순창군은 지난 2007년부터 귀농관련 조례를 제정해 본격적인 귀농귀촌 분야 예산을 지원해오고 있다. 또 전국귀농운동본부와 업무협약 체결은 물론 귀농귀촌지원센터를 개소해 실무 도는 전문교육, 귀농귀촌인 정착을 위한 정보제공 등 자양한 활동을 한 점이 높은 점수를 받았다.

 이와 함께 귀농귀촌협의회가 설립돼 대도시 귀농홍보와 귀농 전문상담에 선배 귀농인들이 직접 참여하고 지역민과 상생발전할 수 있는 다양한 사업을 추진한 것도 높은 평가가 나왔다. 또 귀농인들이 귀농 때 가장 어려워하는 주택 문제 해결을 위해 체재형 가족실습농장이나 귀농인의 집 등 다양한 임시거주지 등을 제공해 성공적인 조기 정착을 돕는 점도 순창군 귀농정책의 특징이다. 이런 정책에 힘입어 순창군에는 지난 2016년 1천10명에 이어 2017년 804명이 귀농 귀촌하는 등 귀농귀촌 부문에서 꾸준한 성과를 내고 있다.

 황숙주 순창군수는 "귀농귀촌 정책은 지역소멸을 극복하고 지역에 활기를 불어 넣을 수 있는 중요한 사업"이라며 "이번 수상을 계기로 앞으로도 더 귀농인과 지역민이 함께 상생발전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겠다"고 밝혔다.

 순창=우기홍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