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 우수중학생 관내 고교진학률 쑥쑥
김제시 우수중학생 관내 고교진학률 쑥쑥
  • 조원영 기자
  • 승인 2018.01.18 14: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제사랑장학재단은 지역 우수학생의 관내 고교 진학 유도를 위한 2018년 내고장 학교보내기 격려금 지급을 위한 신청자를 접수한다고 밝혔다.

 장학재단은 2018년 내고장 학교보내기 격려금 지급 대상자 선발 공고를 김제시청 홈페이지와 김제사랑장학재단 홈페이지에 게시하고 11일부터 19일까지 접수를 받아 1월 중 장학생선발심의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내고장 학교보내기 격려금 지급 대상자를 최종 선발한다.

 대상자는 공고일 현재 김제에서 1년 이상 거주하고 있는 시민의 자녀로, 중학교 내신 성적이 상위 15% 이내로 중학교를 졸업하고 관내 고교에 진학하는 학생이다.

 신청서류로는 지원신청서, 내신성적증명서, 진학예정확인서 등으로 구비해 김제시청 인재양성과에 신청하면 되며, 격려금 신청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김제사랑장학재단 사무국(540-3714)으로 문의하면 된다.

 내 고장 학교보내기 격려금 지급대상자로 선발되면 중학교 성적 상위 5% 이내인 학생들은 2백만 원, 10% 이내인 학생들은 1백5십만 원, 15% 이내인 학생들은 1백만 원을 격려금으로 받게 된다.

 김제사랑장학재단 관계자는 "내고장 학교보내기 격려금 제도, 과감한 장학금지원과 함께 수도권 유명강사를 초청해 실시하는 지평선학당 방과후 교실 등 장학재단의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으로 인해 관내 고교 진학률이 높아지는 등 김제시의 교육수준이 향상되고 있다"고 전했다.

 김제=조원영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