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 평생교육 전문 인력 양성
전주시 평생교육 전문 인력 양성
  • 김경섭 기자
  • 승인 2018.01.16 17: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주시가 시민들에게 풍성한 평생학습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운영할 평생교육 전문 인력을 양성한다.

 전주시평생학습관은 평생교육사 양성을 위해 16일부터 오는 25일까지 2018년도 상반기 평생교육사 실습대상자를 모집한다.

 지원 대상은 평생교육사 양성기관에서 자격증 취득을 위한 필수과정을 4과목 이상을 이수한 후 재학중인 교육생이다.

 접수방법은 모집기한 내 전주시평생학습관을 직접 방문하거나 이메일(tkagus33@korea.kr)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현장실습 대상자는 면접심사를 거쳐 최종 선정될 예정이다. 현장실습생 모집에 대한 기타 자세한 사항은 전주시평생학습관 홈페이지(e.jeonju.go.kr)를 참고하거나 전화(063-281-5266)로 문의하면 된다.

평생교육 현장실습은 평생교육사가 갖추어야 할 실천적 지식과 기술을 배워 평생학습전문가로서의 역량을 키울 수 있도록 돕는 프로그램으로 상반기 실습은 오는 3월부터 4주(160시간)에 걸쳐 실시할 계획이다.

 현장실습 참여자는 오리엔테이션과 행정업무, 모의 프로그램 기획, 운영평가, 프로그램 운영 지원 등 다양한 분야에서 지역주민과 소통하며 평생교육 현장의 업무를 경험해 볼 수 있다.

 김인기 생활복지과장은 “그동안 예비 평생교육사들에게 양질의 교육과 실습환경을 제공하고 타 기관과 비교되는 맞춤식 프로그램을 진행하기 위해 힘써왔다”라며 “앞으로도 전주시민들이 다양한 평생교육으로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도록 평생학습 프로그램 개발과 전문인력 양성에 주력하겠다”고 밝혔다.

김경섭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