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익산형 뉴딜일자리사업 참여 희망자 모집
2018년 익산형 뉴딜일자리사업 참여 희망자 모집
  • 익산=김현주 기자
  • 승인 2018.01.16 15: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익산시가 청년층의 직무경험을 통한 사회진출 기회 확대 발판을 마련하기 위해 추진하고 있는 ‘익산형 뉴딜일자리 사업’의 올해 참가 희망자를 모집한다.

 시는 청년 SNS 마케터 양성 등 23개 사업 86명을 모집하는 ‘2018년 익산형 뉴딜일자리사업’ 참여 희망자를 오는 2월 1일부터 9일까지 모집한다.

뉴딜일자리사업은 익산시에서 2016년부터 시장 공약사업으로 시행한 대표적인 청년일자리사업으로 기존 공공일자리사업의 한계를 극복하기 위해 환경정비 등 단순업무보다는 시민생활에 필요한 공공서비스 분야 일자리를 발굴해, 참여자가 다양한 업무경험과 자기계발을 통해 민간일자리로 진입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새로운 개념의 공공일자리이다.

시는 올해 9억4천만원의 예산을 투입해 23개사업 105명을 선발할 계획으로, 이는 지난해 21개사업 74명 보다 참여인원을 대폭확대했다. 이번사업 대상자로 선발된 인원은 오는 3월부터 최장 10개월 동안 근무할 예정이며, 1차는 86명, 나머지 19명은 올해 하반기에 추가 선발할 계획이다.

 정헌율 시장은 “새정부 일자리 중심 행정체계와 발맞춰 익산형 뉴딜일자리사업도 새롭게 도약하여 시민들에게는 질높은 사회공공서비스 제공 및 구직자에게는 업무경험과 능력을 길러 새로운 일자리를 찾아 안정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더욱 집중할 예정이며, 사업종료 후에도 체계적인 사후관리로 민간일자리에 취업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펼치겠다”고 말했다.

익산=김현주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