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안해경 민간해양구조대와 자율순찰 실시
부안해경 민간해양구조대와 자율순찰 실시
  • 방선동 기자
  • 승인 2018.01.16 14: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안해양경찰서(서장 박상식)는 관내에서 활발하게 활동중인 민간해양구조대원과 함께 동절기 어업비수기 기간에 안전수칙 교육 및 자율순찰체제를 실시하고 있다.

 민간해양구조대는 지역사회 해상안전 확보를 위해 바다사정에 정통한 어민, 잠수사, 레저사업자 등으로 구성된 봉사단체로 해경과 협력해 조난선박, 실종자 수색, 응급환자 후송, 고립자구조, 해양오염방제 활동 등 해상에서 발생하는 각종 사고에 활발하게 참여하고 있다.

 실시하고 있는 안전수칙 교육은 각 파출소에서 민간해양구조대원을 대상으로 동절기 해양사고 대응교육을 실시해 해양사고를 사전에 예방하고 민.관 수난구호 협력체계를 강화하는데 목적을 두었다.

 부안해경은 각 파출소 경찰관과 민간해양구조대원이 함께 동절기나 어업비수기 기간에 관내 주요 해양시설, 취약 항포구 등을 자율순찰하며 연안해역 안전저해 요소, 정박선박 계류상태, 방치선박, 장기계류 선박의 침수ㆍ화재 여부를 점검해 사고를 미연에 방지하고 있다.

 박상식 부안해경서장은 “지역사회에 능통한 민간해양구조대원과 합동 자율순찰을 실시함에따라 동절기에 발생할 수 있는 사고를 사전에 예방하고 민.관 수난구호 협력체계를 강화하는 계기가 되어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는 데 큰 힘이 되고 있다”고 밝혔다.

 부안=방선동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