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시장·상점가 지원사업 정책설명회 성료
전통시장·상점가 지원사업 정책설명회 성료
  • 김완수 기자
  • 승인 2018.01.12 17: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청장 김광재, 이하 전북중기청)은 12일 대회의실에서 지자체(도·14개 시군) 담당공무원을 비롯한 주요 전통시장·상점가 상인회장 등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8년도 전통시장·상점가 지원사업 정책설명회”를 열띤 관심 속에 성황리 개최했다.

이번 정책설명회는 2018년도 전통시장·상점가 활성화 지원사업에 대한 사업내용과 추진방법 등을 지자체와 상인회 등에 안내하여 지원사업 홍보와 이해도를 제고하고, 신청 편의 제공 및 사업 신청률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매년 중소벤처기업부 본부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 주관하는 권역별 정책설명회가 진행되고 있지만, 전북중기청은 전북지역 정책 수요자 중심의 맞춤형 설명회를 위해 전통시장·상점가 지원사업 분야로는 지방청에서는 유일하게 3년째 전북중기청만 자체 별도의 설명회를 갖고 있으며, 이러한 과정이 매년 전국 단위 공모사업에서 좋은 결실도 맺는 것으로 내다봤다.

이날 정책설명회에 참석한 대부분의 참석자들은 권역별 설명회와 다소 중복 부분도 있었으나, 이번 전북중기청에서 별도로 진행한 설명회를 통해서 지원사업에 대한 내용을 더욱 자세히 알 수 있었고, 처음 듣는 생소한 사업도 알게 되고, 아울러 편하게 질의할 수도 있는 등 만족감 있는 유익한 자리였다고 밝혔다.

전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 김광재 청장은 “올해에도 많은 전통시장?상점가 지원사업이 공모로 진행되는 가운데, 사업들을 적극 홍보하고 이해도를 제고하기 위해 오늘의 자리를 마련했으며, 우리청에서는 사업소개에 그치지 않고 전북지역에 여러 사업들이 선정될 수 있도록 노력을 기울일 것이다.”면서 “올해 중소벤처기업부는 상인들이 자발적으로 안전관리 및 변화와 혁신을 꾀하는 시장에 대해 우선지원 예정으로, 각 지자체와 상인회 등은 이점을 인지하여 관심을 갖고 준비하면 좋겠다.”고 밝혔다.

 김완수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