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창군립도서관 다양한 문화 프로그램 운영 호평
순창군립도서관 다양한 문화 프로그램 운영 호평
  • 순창=우기홍 기자
  • 승인 2018.01.11 16: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순창 군립도서관이 다양한 문화프로그램을 운영하면서 군민들의 사랑을 독차지 하고 있다. 사진은 군립도서관 전경, 순창군 제공

 지난 한 해 동안 순창 군립도서관을 이용한 인원이 모두 4천700여명에 달하는 등 군민들의 사랑을 독차지하고 있다.

 특히 도서대출이 6만1천여권이며 전시와 공연 등 문화프로그램도 846회를 운영해 군민들의 문화 만족도를 한층 끌어올렸다는 평가가 나온다.

 군립도서관이 운영하는 올해 프로그램은 더 다양해진다. 실제 올해 운영이 확정된 프로그램은 30개 과정이다. 인문학 특강과 책꾸러미 지원사업을 비롯한 북스타트데이 운영 등 전시, 공연, 특강 등의 분야에서 700회가량이 진행된다.

 더욱이 장애인과 다문화가정, 외국인 근로자 등 정보 취약계층을 위해 이용환경 개선 또는 맞춤서비스 강화 프로그램도 운영해 군민에게 더 가까이 다가가는 군립도서관을 만든다는 방침이다.

 이와 함께 인문독서 아카데미와 길 위의 인문학, 인문독서프로그램 등 국가예산 공모사업도 진행 중이어서 사업이 확정될 때 올해 프로그램은 지난해보다 한층 풍성해질 전망이다.

 순창군 허관욱 문화관광과장은 "군립도서관이 모든 군민을 아우르는 문화 사랑방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라며 "올해도 군민이 원하는 다양한 강좌를 운영해 문화 만족도를 높이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순창=우기홍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