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실군 새해부터 국가공모사업 파란불
임실군 새해부터 국가공모사업 파란불
  • 박영기 기자
  • 승인 2018.01.11 14: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실군이 새해벽두부터 군민체감형 국가공모사업에 잇따라 선정되면서 2018년도 넉넉한 국가예산 확보에 대한 기대감을 한층 높이고 있다.

군은 한국임업진흥원의 공모사업으로 나물천지 조성사업이 선정된 데 이어 '눈꼽만큼도 지루하지 않은 길'로 잘 알려진 섬진강 길이 국가공모사업에 선정됐다.

군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섬진강 길 주변을 중심으로 한 인문학 여행 사업계획을 높게 평가, 최종사업으로 선정함에 따라 국비 1억5천만원을 확보하는 성과를 이뤄냈다.

문화체육관광부는 각 지역의 특색 있고 고유한 생태자원을 핵심 관광콘텐츠로 하여 체험프로그램 개발·운영, 전문 인력 육성, 홍보마케팅 및 관광 상품화 등을 통해 지역관광 콘텐츠 육성을 위해 생태테마 관광자원화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섬진강 시인의 길 따라 걷는 인문학 여행' 사업예산은 총 3억원으로 이중 50%를 국비로 충당할 수 있게 됐으며 군은 섬진강변의 고유한 생태, 경관, 문화 등을 콘텐츠로 하여 사람들의 발길을 끌어 모으는 매력적이고 지속가능한 관광자원으로 적극 육성, 지역주민들의 일자리 및 소득창출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주요사업은 △섬진강 옛길 정비 및 개선, △편의시설 확충, △생태체험 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 △지역 인력양성 및 생태교육, △관광상품 기획·운영, △섬진강살리기 캠페인 등이다.

섬진강길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선정한 '이야기가 있는 문화생태탐방로'로 유명하다. 또한 '우리나라에서 가장 아름답고 서정미 넘치는 강변길'로 잘 알려져 있으며 섬진강 시인인 김용택 시인이 '눈꼽만큼도 지루하지 않을 길'이라고 예찬한 곳이다.

심 민 임실군수는 "새해부터 나물천지 공모사업에 이어 문화관광체육부의 공모사업까지 선정, 국비를 확보하게 농촌경쟁력을 확보함과 동시에 문화관광지로서의 임실을 만들어가는 데 힘이 실리고 있다"며 "지역의 특색있고 고유한 생태자원과 인문학적 스토리텔링을 접목시켜 전국적으로 많은 사람들이 찾는 생태테마 관광명소를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임실=박영기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