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시 중앙동 공영주차장 유료화
익산시 중앙동 공영주차장 유료화
  • 익산=김현주 기자
  • 승인 2018.01.10 16: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익산시는 무료로 운영 중이던 중앙동 행정복지센터 앞 공영주차장을 오는 2월 1일부터 유료화 할 방침이다. 익산=김현주 기자
익산시는 중앙동 일대를 방문하는 시민들에게 쾌적한 주차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무료로 운영 중이던 중앙동 행정복지센터 앞 공영주차장을 오는 2월 1일부터 유료화 할 방침이다.

 시는 그동안 무료로 운영한 중앙동 공영주차장에 장기 고정주차로 인해 실제 이용을 원하는 시민들이 도로변에 불법 주정차 등 차량통행은 물론 보행자 통행 등에 큰 불편 초래하는 등 부작용을 해결하기 위해 유료화 조치를 취하게 됐다. 시는 이달 31일까지 무료로 운영하며 시민들에게 적극적인 홍보를 진행하고 있다.

주차장 이용요금은 평일 8시부터 19시까지 최초 30분 이내는 무료이며 초과 30분 마다 500원이 부과되고, 19시 이후와 토·일·공휴일은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이용요금 감면은 장애인 및 국가유공 상이자 자가운전차량은 50%, 경형 자동차는 60%, 전라북도 관광활성화를 위한 이용권 또는 카드를 소지한 자는 2시간 이내 전액감면 받을 수 있다.

 익산시 관계자는 “중앙동 주차장 유료화 운영에 따라 주차장을 좀 더 효율적으로 관리하고 주차 회전율을 높임으로써 주민들에게 주차 편의가 제공될 것을 기대하며 차후 영등동·모현동 공영주차장의 유료화도 추진예정이다”고 말했다.

익산=김현주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