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주군 청소년 꿈 찾기 프로그램 진행
무주군 청소년 꿈 찾기 프로그램 진행
  • 임재훈 기자
  • 승인 2018.01.10 14: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주군은 지난 5일부터 '청소년 꿈 찾기 캠프'를 진행 중이라고 밝혔다.

 이번 캠프는 농촌중심지 활성화 사업 추진의 일환으로 청소년 복지향상을 도모한다는 취지에서 마련된 것으로, 농촌중심 지활성화 사업 계획 수립을 위해 참여하고 있는 '무주군 청소년 참여단' 등 관내 중·고등학생 30여 명이 참가한 가운데 3차에 걸쳐 진행될 예정이다.

 5일과 6일 무주읍 내도리 자연체험인성교육원에서 진행된 1박 2일 체험 프로그램에서 학생들은 '마음 합하기, 행복하게 살기, 더불어 살기, 내 고장 알아보기' 등을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16일에는 학생들이 가보고 싶은 대학으로 꼽은 고려대학교 탐방이, 18일부터 20일까지는 2박 3일 제주도 탐방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학생들은 "청소년 참여단 활동을 하면서 무주에 대해 좀 더 관심을 갖게 됐고 애정도 생겼다"라며 "이번 체험 참가를 통해 다시 한 번 미래가 중요하다는 생각을 했고 나가 열심히 노력해서 우리 자식들도 무주를 자랑스럽게 여기며 살 수 있도록 해야겠다는 책임감도 느꼈다"라고 전했다.

 무주군청 건설교통과 조영자 도시개발담당은 "청소년이 행복한 교육환경, 학부모가 행복한 무주, 살아보고 싶은 무주, 젊음의 활기가 넘치는 무주가 곧 지역활성화의 핵심이라는 생각으로 농촌중심지 활성화사업도 추진해 나갈 것"이라며 "꿈 찾기 프로그램이 아이들의 꿈뿐만 아니라 우리 군의 꿈을 찾는 계기도 될 수 있도록 진행에 만전을 기하겠다"라고 했다.

무주=임재훈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