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군 자동차세 연납 이달 말까지 접수
완주군 자동차세 연납 이달 말까지 접수
  • 완주=배종갑 기자
  • 승인 2018.01.09 14: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완주군이 자동차세를 일시불로 납부하면 연간 세액의 10%를 할인받을 수 있는 ‘자동차세 연납신청’을 접수받는다.

 9일 완주군에 따르면 자동차세 연납신청은 매년 6월과 12월에 정기적으로 부과되는 자동차세를 일괄 납부할 경우 연 세액의 일부를 할인해 주는 제도다.

 신청 가능한 기간은 1년에 총 4번이며, 1월에 신청·납부할 경우 연 세액의 10%, 3월은 7.5%, 6월은 5%, 9월은 2.5%의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또한 한번 연납신청을 할 경우 다음연도에도 자동으로 세금 할인 혜택이 적용된 연납고지서가 발송돼 매년 신청할 필요가 없다. 완주군은 이달 말까지 연납신청 접수를 받는다.

 연납신청은 1월 중에 군청 재정관리과 또는 읍·면사무소에 방문하거나 전화로 신청하면 되며, 오는 11일부터는 위텍스(www.wetax.go.kr)를 통해 온라인으로도 가능하다.

 납부기한은 31일까지이며, ARS(1588-2561), CD·ATM기를 이용한 현금·신용카드 등으로 모든 금융기관에서 납부 가능하다.

 완주군 관계자는 “연납에 대한 관심이 높아져 신청이 늘어나고 있는 추세다”며 “누구나 전화 한통으로 쉽게 연납신청을 할 수 있는 만큼 연세액 일시 납부로 절세혜택을 받길 바란다”고 말했다.

 완주=배종갑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