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 2018년 주요업무보고회 개최
김제시 2018년 주요업무보고회 개최
  • 조원영 기자
  • 승인 2018.01.07 14: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제시는 5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이후천 시장권한대행 주재로 국소장, 실과소장, 읍면동장, 사업담당 등이 참석한 가운데 2018년 주요업무보고회를 개최했다.

 김제시는 5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이후천 시장권한대행 주재로 국소장, 실과소장, 읍면동장, 사업담당 등이 참석한 가운데 2018년 주요업무보고회를 열어 74개 핵심사업 보고와 김제 발전을 위한 다양한 의견을 제시하며 심도있는 토론의 시간을 가졌다.

 시는 새만금 시대에 대비해 새만금과 종자, 신산업 등 미래 신성장동력을 더욱 확고히 구축하고자 2018년 시정방향을 '세계로 도약하는 새만금 김제'로 정하고 ▲새만금·해양중심도시로 미래 성장동력 확보 ▲신산업기반과 일자리 창출로 지역경제 활성화 ▲미래 농생명 종자산업 육성과 최첨단농업 선도 ▲사람과 문화가 어우러진 고품격 문화관광 육성 ▲시민 모두가 행복한 맞춤형복지 실현 ▲안전하고 쾌적한 살기 좋은 도시기반 조성 ▲시민중심 소통과 혁신으로 열린 시정 구현 등 7대 분야별 시책을 역점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이후천 시장권한대행은 "시민들의 노력으로 확보한 새만금 2호방조제 관할권 행정구역 소송에 적극 대응하고, 농업용지 5공구와 신항만 연안 지적등록 등 새만금 김제몫 찾기에 총력을 다해줄 것과, 새만금 랜드마크 조성사업과 국제공항 유치, 용지정착농원 새만금 특별관리지역 지정에도 최선을 다해줄 것"을 당부했다.

 또한, "지역균형발전을 위한 도시재생 뉴딜사업과 농촌중심지활성화사업, 제2 특장차 전문단지 조성 등을 차질없이 추진해 일자리 창출과 지역경제 활성화로 이어질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고, 신정부 공약으로 스마트 농생명밸리 구축을 위한 5대 클러스터에 종자, ICT농기계, 첨단농업이 반영되는 등 호기를 살려 김제를 미래 농생명 신산업의 중심도시로 만들어가자"고 말했다.

 특히, "2018년은 민선 6기를 마무리하고 민선 7기를 새롭게 시작하는 중요한 시기로 공직자로서 시민복리 증진을 위해 본연의 업무 추진에 최선을 다해줄 것"을 당부했다.

 김제=조원영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