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실군 “올 군정 한층 성공적으로 이끌어 가자”
임실군 “올 군정 한층 성공적으로 이끌어 가자”
  • 박영기 기자
  • 승인 2018.01.07 14: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실군이 2018년도 주요사업을 발빠르게 추진하기 위한 핵심현안 보고회를 개최했다.

군은 2018년도 주요업무 핵심현안 보고회를 갖고 주요사업들에 대한 추진계획을 함께 논의하고 쟁점사항을 점검하는 등 열띤 토론의 시간을 가졌다.

이번 실시된 핵심현안 보고회는 지난해 10월 부서별로 진행된 2018년도 주요업무계획 보고에 이어 실과소 및 읍·면에서 57개 핵심현안에 대한 보고와 토론 등으로 진행됐다.

특히 올해 추진될 현안사업에 대한 추진방향과 쟁점 등을 간부 공무원과 팀장급이 한자리에 모여 구체적인 실행계획과 해결방안을 집중 논의하고, 모든 역량을 집중해 상반기 내에 조속히 추진하자는 데 의견을 함께 했다.

군이 올해 추진할 7대 핵심사업은 △임실읍 도시경쟁력 강화, △옥정호 명품 생태관광기반 구축, △임실N치즈 신산업 육성, △성수산 산림휴양개발, △농식품 융복합산업화 촉진, △맞춤형 효심복지, △미래인재 육성 등이다.

또한 2018년도 문화관광축제로 선정된 '임실N치즈축제'의 성공적 개최와 글로벌 축제로 도약할 수 있도록 보다 더 짜임새있는 프로그램 개발 등에 행정력을 집중키로 했다.

이와 함께 농촌 신활력 플러스사업과 임실치즈테마공원조성사업, 도시재생뉴딜사업 등 2018년도에 추진될 핵심 공모사업에 대해서도 1월부터 단계적 대응에 돌입할 계획이다.

  지난 연말부터 진행한 2018년도 116개 핵심사업의 월별 로드맵을 확정하는 한편 분기별 추진상황 및 집행률을 점검해 활력넘치는 군정 운영에 모두 함께 힘을 모아나가기로 다짐했다.

심 민 임실군수는 "2018년은 모두가 배천작진의 마음으로 군민들의 뜻을 받들고, 임실군이 더욱 약진하는 도약의 해로 만들어 가야 한다"며 "지난 해 크고 작은 많은 성과를 이뤄낸 것을 발판삼아 한층 더 창의적이고 적극적인 업무추진으로 올해도 더욱 성장하는 임실군을 만들어 가는데 모두 함께 힘을 모아나가자"고 당부했다.

임실=박영기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