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주군 소득작목 분야 신기술보급 시범사업 추진
무주군 소득작목 분야 신기술보급 시범사업 추진
  • 임재훈 기자
  • 승인 2018.01.05 15: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주군은 ‘농민도 부자되는 무주’ 실현과 농산물 수입개방화에 대응한 무주반딧불 농산물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소득작목(과수·채소·특작화훼)분야 에 대한 신기술보급 시범사업을 추진한다고 5일 밝혔다.

 이를 위해 19억 7천 3백여만 원의 사업비를 쏟아부을 계획으로 우리품종 전문생산단지 조성 등 과수분야 5개 사업에 5억 9천 800만 원, 고랭지 딸기재배 시범단지 조성 등 채소분야 7개 사업에 9억 9천 300만 원, 인삼 시설재배 기술보급 시범사업 등 특작화훼분야 6개 사업에는 3억 8천 100만 원을 투입한다.

 군농업기술센터 기술연구과 이종철 소득작목 담당은 “우리품종 전문생산단지 조성과 체험형 딸기재배 시범단지 조성은 올해 처음 시도하는 사업”이라며 “이들 사업은 사과 등 무주군 대표작목의 경쟁력을 높이고 육성작목을 널리 홍보해나가기 위한 목적에서 진행하는 것인 만큼 제대로 효과를 볼 수 있도록 추진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무주농업기술센터(소장 김충성)에 따르면 소득작목(과수·채소·특작화훼)분야 신기술보급 시범사업 대상은 무주군에 거주하는 농업인으로 과수·원예·특용작물 분야의 품목별 작목반과 연구회, 영농조합에 가입되어 있는 농업인이면 된다.

 신청은 해당 읍·면 주민자치센터에 오는 19일까지 해야 하며 최종 지원대상자는 신청 작목에 대한 경쟁력 및 지원 실적 등 엄격한 현지실사와 산학협동심의회를 거쳐 선정할 예정이다.

 사업신청과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무주군홈페이지(www.muju.go.kr),와 소득작목 담당(320-2871~5), 각 읍·면 산업담당과 농업인상담소에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무주=임재훈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