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특수교육지원센터 특수교육대상학생 겨울방학 프로그램 실시
김제특수교육지원센터 특수교육대상학생 겨울방학 프로그램 실시
  • 조원영 기자
  • 승인 2018.01.04 14: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제교육지원청 특수교육지원센터는 겨울방학을 맞아 관내 특수교육대상학생들을 대상으로 동고동락(冬苦冬樂)을 주제로 겨울방학 계절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김제교육지원청(교육장 김효순) 특수교육지원센터는 겨울방학을 맞아 관내 특수교육대상학생들을 대상으로 겨울방학 계절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어 참가학생과 학부모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번 프로그램에서는 유아 5명, 초등부 20명, 중고등부 30명 등 총 55명이 신청해 '동고동락(冬苦冬樂)'을 테마로 슬기로운 요리생활과 핸드메이드 한땀한땀 교실이 운영된다.

 또한, 이번 동고동락 프로그램에서는 엄마와 함께하는 영·유아반 대상 프로그램이 신설돼 그동안 초등 및 중·고등 학생이 함께 수업했던 일정을 변경해 영·유아 일주일, 초등 일주일, 중·고등 일주일을 분리 운영해 특수교육대상학생의 개별화 교육과 심화된 프로그램을 새 단장을 했다는 평가다.

 김제교육청 특수교육지원센터는 특수교육대상학생들이 방학기간 자발적인 참여율을 높일 수 있도록 우수한 콘텐츠 및 인력을 활용해 특수교육대상 학생의 요구를 반영한 다양한 프로그램이 운영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한다는 방침이다.

 김효순 교육장은 "동고동락(冬苦冬樂)을 통해 감각적 체험과 문화적 예술을 공감할 수 있는 장이 되길 바란다"며 "장애학생 개개인의 흥미와 재능을 찾고, 저학년과 고학년이 서로 배려하고 소통하며 배우는 즐거움을 아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제=조원영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