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현대 미드필더 임선영 영입
전북현대 미드필더 임선영 영입
  • 남형진 기자
  • 승인 2018.01.03 16: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현대모터스축구단(단장 백승권)이 중원 장악력을 강화하기 위해 광주FC에서 임선영(29세·MF)을 영입했다.

3일 전북현대는 “올 시즌 더욱 안정된 중원을 만들기 위해 광주FC에서 뛰었던 임선영을 영입했다”고 밝혔다.

임선영은 지난 2011년 광주FC에서 프로에 데뷔한 이래 통산 145경기에 출전했으며 20골 9도움을 기록하고 있다.

공격형과 수비형 미드필더 모두 소화가 가능한 임선영은 185cm의 큰 키를 바탕으로 제공권과 패스플레이가 뛰어나고 공·수 밸런스가 좋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특히 임선영은 아산 경찰청 축구단 시절 전북현대 수비라인의 핵심축인 신형민과 호흡을 맞춰본 경험이 있어 팀에 더욱 빠르게 적응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전북현대는 이번 임선영의 영입으로 더욱 탄탄한 전력을 갖추게 돼 2018년 아시아축구연맹(AFC) 챔피언스리그와 K리그 2관왕 도전을 위한 큰 동력을 얻게 됐다.

임선영은 “아시아 최강의 팀에서 최고의 선수들과 함께 할 수 있어 가슴이 설렌다”며“주전 경쟁에서 이겨내고 전주성의 새로운 중원 사령탑이 되고 싶다”고 말했다.

전북현대 최강희 감독은 “K리그의 풍부한 경험을 바탕으로 공격과 수비에서 모두 뛰어난 실력을 갖춘 선수다”며 “내년 전북의 목표를 이루기 위해서 중요한 역할을 해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남형진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