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로 도약하는 새만금 김제 만들자”
“세계로 도약하는 새만금 김제 만들자”
  • 조원영 기자
  • 승인 2018.01.02 14: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제시는 2일 시청 지하대강당에서 전 청원이 참석한 가운데 2018년 시무식을 개최했다.
 김제시는 2일 시청 지하대강당에서 이후천 시장권한대행을 비롯한 실과소, 읍면동 등 전 청원이 참석한 가운데 새해 첫 근무를 알리는 2018년 시무식을 개최했다.

 이날 시무식에서는 2018년을 힘차게 열기 위한 열린 마당으로 드림필하모닉오케스트라의 2018년 희망 연주회를 마련했으며, 이어 이후천 시장권한대행의 2018년 신년사가 이어졌다.

 신년사에서 이후천 시장권한대행은 2018년을 민선 6기를 마무리하고 민선 7기가 출범하는 중차대한 시기로 판단하고, ‘세계로 도약하는 새만금 김제!’를 다지기 위한 7대 세부시책을 발표하며 역점적으로 추진할 것을 약속했다.

 또한, 지난 한해 대내외적으로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김제지평선축제의 대한민국 대표 글로벌축제 선정, 및 2017년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평가 대통령 표창 수상 등 26개 시정 각 분야에서 이루어 낸 뛰어난 성과에 대해 김제시민과 공직자에게 감사의 뜻을 전하기도 했다.

 시무식이 종료한 후에는 이후천 시장권한대행을 비롯한 간부공무원들이 시의회와 노동조합을 방문하여 2018년 시정현안을 잘 해결해 나가자는 내용의 간담 후 직원들과 함께 구내식당에서 간소하게 떡국을 나누며 새해 소망과 결의를 다지는 시간을 가졌다.

 한편, 김제시는 2018년 시무식 시작에 앞서 군경묘지와 성산공원에서 간부공무원 및 김제시의회 시의원이 참석한 순국선열 및 호국 영령에 대한 묵념과 헌화 등 참배를 거행했다.

 김제=조원영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