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 무술년 김제지평선아카데미 진행
김제시, 무술년 김제지평선아카데미 진행
  • 조원영 기자
  • 승인 2018.01.02 14: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제지평선 아카데미가 올해로 12년째를 맞는 가운데 1월에는 ‘희망으로 바꾸는 무술년 새해’라는 테마로 진행된다.
 ‘역동하는 김제, 세계로 미래로’의 디딤돌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는 김제지평선아카데미가 12년째를 맞이하는 2018년 황금 개의 해 무술년을 맞아 ‘희망으로 바꾸는 무술년 새해’라는 테마로 1월을 진행한다.

 2006년 2월 24일 첫 강연을 시작으로 현재까지 매주 목요일 운영되는 지평선아카데미는 김제시민을 위한 행복한 명품 배움터로 국내 저명한 명사들의 초청 강연과 함께 관내 학습동아리와 주민자치센터, 여성회관 등 문화 프로그램 발표의 장으로 운영해 평생학습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1월의 첫 강연인 4일(제543회)에는 차희연 HRD VITA Consulting 대표를 초청해 ‘계속 꿈을 꾸게 만드는 원동력’이라는 주제로 꿈을 믿고 사는 인생은 기적을 만들고 이런 기적은 자기가 가진 꿈이 이루어질 거라는 확신과 믿음 속에서 나오며 이를 통해서 변화된 삶을 살아가기 위한 열정 가득한 꿈이 있어야 한다는 내용으로 이런 꿈을 계속해서 꿀 수 있는 원동력에 대한 강연을 마련했다.

 또한, 강연 시작 전에는 지평선 7080의 노래와 악기 연주가 어우러진 식전 문과공연도 함께할 예정이다.

 조종현 인재양성과장은 “12년째를 맞이한 김제지평선아카데미가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로 운영되고 있는 만큼 앞으로도 매주 목요일 지평선아카데미를 이웃들에게도 홍보하고 같이 참여해 줄 것”을 당부했다.

 김제=조원영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