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시-한국디자인진흥원, 업무협약 체결
익산시-한국디자인진흥원, 업무협약 체결
  • 익산=김현주 기자
  • 승인 2017.12.29 15:09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시재생 뉴딜사업’ 상호 협력
익산시와 한국디자인진흥원은 도시브랜드 및 창업지원에 따른 협약식을 갖고 유기적인 협력 체계를 구축하기로 했다. 사진=익산시 제공
익산시와 한국디자인진흥원은 29일 오전 익산시청 회의실에서 도시브랜드 및 창업지원에 따른 협약식을 갖고 유기적인 협력 체계를 구축고 도시재생 뉴딜사업을 위해 서로 노력하기로 다짐했다.

 양 기관은 익산시 도시재생사업 및 도시브랜드 관리 방안, 마을기업 육성사업을 위한 사업지원 등 창업사업지원, 지역특화상품 및 브랜드 개발을 통한 창업지원 등에 힘을 모을 예정이며, 도시재생 및 공공디자인 분야의 새로운 가치 창출과 행정의 효율적 수행에 필요한 제반사항에 대해 적극 협력하기로 상호 합의했다.

 한국디자인진흥원은 마을기업 육성, 세대융합형 창업지원사업으로 지역주민의 참여와 역할 확대를 통한 공동체 회복과 지속가능한 일자리를 창출하고 있다.

 익산시 이번 협약을 통해 구도심의 경제적 자립을 기대하며 앞으로 5년간 총 80여개 사업장을 발굴하고 운영하게 될 예정이다.

 김중만 익산시 도시재생과장은 “이번 한국디자인진흥원과 업무협약을 통해 단순한 물리적 방식이 아닌 경제·사회·문화 등을 아우르는 도시재생 뉴딜사업을 ‘새 정부 경제정책방향’인 선도 모델 마을기업 육성사업과 자생적 세대융합창업 생태계 조성과 연계해 쇠퇴한 원도심 지역을 활성화 시킬 것이다”고 밝혔다.

익산=김현주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비공개 2017-12-29 21:33:03
패션과 도심 조형디자인 ! 골목길 구비구비, 마치 전설속 굴(터널)다리 처럼 이어지고 연속되는 상하,좌우공간들을 꽉 잡아매는 시각,심리적 긴장감은 사람들의 시간감각마져 고정시켜버리고, 그 공간속 생동감을 불어넣는 젊음과 신선한 패션디자인 지성들이 분위기를 상승시키주는! 실외(野外)와 실내(室內)의상의 중간쯤되는 도심 공간굴속 패션이 선택되는 --- 관광地 ! 자주접하는 그지역 주민경쟁력이 상승되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