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년사] 이환주 남원시장
[신년사] 이환주 남원시장
  • .
  • 승인 2017.12.29 11: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류와 가장 친근한 동물인 황금개의 해를 맞아 도민 여러분 모두 소원 성취하는 한 해가 되시기 바랍니다.

 남원시는 올해 「다함께 만들어 가는 행복한 남원」 건설에 매진할 각오입니다. 서로 손에 손을 잡고, 마음과 마음을 더해, 모자란 것은 채워주고, 넘치는 것은 나눠 웃음꽃 피는 행복한 남원 공동체를 만들 것입니다.

 행복은 경제가 뒷받침되어야 실현될 수 있습니다. 그동안 남원에서 잠을 자면서 하루 이틀쯤 보고, 먹고, 즐기는 숙박관광을 정착시키기 위한 관광기반 확충에 힘을 기울였습니다. 이제 그 효과가 서서히 나타나고 있습니다. 명실상부한 관광소득을 창출하겠습니다.

 남원경제는 올해 전환기를 맞을 것입니다. 중장기 역점사업으로 추진하고 있는 친환경화장품클러스터 조성사업은 국비 10억원을 들여 천연화장품 원료생산시설을 갖춰 지속 가능한 성장기반을 구축하겠습니다.

 사람이 살아가는 근본산업인 농업은 영농복지 실현으로 농가에 희망을 심겠습니다. 농작업비 지원제도를 70세 이상으로 확대해 고령 영세농업인의 사기진작을 유도할 것입니다. 지난해 사상 최대 매출을 올린 남원 농산물공동브랜드 춘향애인은 850억원의 매출을 올려 농가소득을 견인하겠습니다.

 초·중·고교 전학생에게 무상급식을 실시해 학생들의 체력신장을 돕고 학부모들의 경제적 부담을 덜어드리겠습니다.

 맞춤형 복지팀을 전 읍·면·동으로 확대해 현장밀착 복지시스템을 갖추겠습니다.

 방범·교통·재해CCTV를 통합해 관리하는 생활안전 통합관제센터를 갖춰 범죄와 재난으로 시민을 보호하는 살기 좋은 남원을 만들겠습니다.

 비행기가 엔진만으로 뜰 수 없고, 날개만으로 날 수 없듯이, 도민 여러분의 관심과 성원은 더 살기 좋은 전북, 더 행복한 남원을 만드는 원동력입니다. 새해에도 변함없는 관심과 사랑을 보내 주시기 바랍니다.

 좋을 때나 어려울 때나, 때론 친구처럼, 때론 동반자로 주인과 함께하는 충직하고 영민한 개의 심성으로 시정 발전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