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쑤 긴급뉴스
장쑤 긴급뉴스
  • .
  • 승인 2017.12.28 21: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쑤 10만 개 기업, 3년 내 클라우드 컴퓨팅 도입

 

 최근 장쑤성경제정보화위원회가 발표한 소식에 따르면 장쑤는 〈‘기업 클라우드 컴퓨팅 도입’ 3년 행동계획 추진 관련 통지〉를 발표하고 ‘기업의 클라우드 컴퓨팅 도입’을 전면 추진한다.

 주요 목표는 2020년까지 중국에서 일정한 영향력을 갖춘 공업 클라우드 플랫폼 10개, 성급 시범 공업 클라우드 플랫폼 50개를 건설하고 ‘클라우드 컴퓨팅’을 도입한 기업 10만 개를 새로 추가하며, ‘클라우드 컴퓨팅’을 도입한 5성급 기업 200개, 4성급 기업 1,000개와 3성급 기업 5,000개를 건설하는 것이다. 또 중국 최고 수준의 클라우드 서비스업체 20개 이상을 육성하고 공업인터넷 모범 공장 100개와 ‘인터넷+선진 제조’ 특색기지 30개를 건설한다. ‘기업의 클라우드 컴퓨팅 도입’ 총체적 계획을 실현하기 위해 장쑤는 중점적으로 5대 프로젝트를 추진하는바 각각 공업클라우드 플랫폼 시범프로젝트, 스타급 ‘클라우드 컴퓨팅 도입’ 기업 건설프로젝트, 클라우드 서비스 시스템 육성프로젝트, 공업인터넷 모범공장 건설프로젝트와 ‘인터넷+선진 제조’ 특색기지 건설프로젝트이다.

 

 

 우시 숴팡(碩放)항공타운 건설 본격 가동

 

 최근 우시는 숴팡항공마을 건설을 본격 가동하였다. 마을은 항공 서비스, 항공 제조, 항공 관광 등을 부각시켜 항공산업사슬 발전을 실현할 계획이다.

 우시시 신우구 숴팡항공마을 계획면적은 3.86제곱킬로미터이다. 장쑤 남부 숴팡국제공항을 중심으로, 장쑤 남부 택배산업단지를 발전 플랫폼으로 하여 물류기업 본부와 스마트 물류창고기업의 집결을 유도한다. 또 아제(亞捷)통용항공기지 프로젝트를 유치하고 고정운영기지(FBO), 비행 서비스센터(FSS), 정비소(MRO) 등 3대 서비스보장시스템을 건설한다. 또 우시 첫 번째 공무항공 운영프로젝트?다관(大觀)지주그룹 비즈니스비행기 프로젝트를 유치할 예정인데 그때가 되면 주변 1,000킬로미터 안팎의 도시는 2시간 비행권을 실현하게 된다. 한편 이를 토대로 공항 CBD를 건설한다.

 

 

 난퉁(南通) 지하철 1호선 착공

 

 최근 난퉁 지하철 1호선 제1기 공사가 착공되어 난퉁은 지하철시대를 맞이하게 되었다. 이로써 난퉁은 장쑤에서 여섯 번째, 장쑤 중부 지역에서는 첫 번째로 지하철을 건설하는 도시가 되었다.

 난퉁 도시철도 1호선 제1기 공사 노선의 전체 길이는 약 39.1킬로미터이다. 모두 28개 역을 설치하며 역간 평균 거리는 1.4킬로미터, 목표속도는 시속 80킬로미터이다. 공사 기간 배치에 따르면 1호선은 2021년 말에 시범 운행하며 2022년 3월 말에 시범 운영한다. 프로젝트가 건설되면 난퉁시는 지하철과 고속철도의 연결을 실현하게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