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수군 한누리시네마 관람료 인상
장수군 한누리시네마 관람료 인상
  • 이재진 기자
  • 승인 2017.12.28 14: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수군 한누리시네마가 내년 1월 1일부터 일반인 영화관람료가 기존 5천원에서 6천원으로 1천원 인상된다.

 이는 최근 국내 작은 영화관이 전국적으로 확대됨에 따라 영화배급사들이 도시지역과 형평성을 제기하여 결정됐다.

 다만, 장애인, 청소년, 군인 등은 당초 5천원으로 변동이 없으며, 3D 영화 관람료도 8천원으로 동결됐다.

 이번 영화관람료 인상에 대한 주민들의 변화 적응을 위해 내년 1월 한달 간은 한누리시네마에서 1천원 무료 할인쿠폰을 제공할 예정이다.

 2010년부터 전국 지자체 최초로 문을 연 한누리시네마는 개관 이후 최신 개봉작을 저렴한 가격(일반영화 5천원, 3D영화 8천원)으로 7년 넘게 지역주민들에게 관람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왔다.

 이에 따라 관람객수는 매년 증가하여 2015년 4만1천여명, 2016년 기준 4만5천여명이 넘게 관람해왔다.

 한누리시네마는 지역 간 문화격차 해소와 누구나 집에서 가까운 곳에서 최신 개봉 영화를 감상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하는 목적으로 개관했다.

 한편 장수중학교 1학년 학생들이 장수군 관내 여러 기관, 단체 중 지역주민들을 위해 활동하는 기관으로 한우리시네마가 선정돼 감사패를 받았다. 이에 대해 한누리시네마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영화 1편을 관람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여 훈훈함을 선사했다.

  장수=이재진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