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마음사랑병원 김성의 이사장 대통령 표창
전북마음사랑병원 김성의 이사장 대통령 표창
  • 이방희 기자
  • 승인 2017.12.28 14: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성의 전라북도마음사랑병원 이사장이 29일 고용노동부 전주지청에서 노사문화유공 정부포상 ‘대통령표창’을 수상했다.

 ‘노동이 존중받는 사회, 상생의 노사문화로 만들어 갑시다’라는 주제로 진행된 이번 시상식은 고용노동부 주관으로 진행되었으며, 모범적인 노사문화를 선도한 기업과 유공자를 시상함으로써 노사협력의 사회적 공감대 확산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의학박사인 김성의 이사장은 전라북도마음사랑병원을 운영하면서 열린 경영을 통한 노사간 신뢰 구축, 상생의 노사협력 프로그램 진행, 직원성장을 위한 지속적인 투자 등의 공로를 인정받아 수상자로 선정됐다. 2016년에는 ‘올해의 여성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또한 직원해외연수 확대, 근로자 건강증진활동, 일·생활 균형 및 선택근무 활성화, 장애인고용환경 개선, 정년퇴직자 재고용 및 차별 없는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였으며, 지역사회 후원 등 사회공헌활동을 꾸준히 진행하고 있다.

 김성의 이사장은 “따뜻한 노사문화와 일·가정의 양립의 복지환경을 조성하고, 직원이 행복한 일터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 고 밝혔다.

 한편 전라북도마음사랑병원은 1994년에 개원하여 631병상을 운영하고 있으며, 정신병원 최초로 서비스품질 우수병원 인증을 받았다. 또한 남녀고용평등 대통령상, 인적자원개발우수기관 인증을 비롯하여 2015년에는 보건복지부선정 최우수기관상을 수상하기도 했고, 김성의 이사장을 포함한 전 임직원이 함께 행복한 직장문화를 만들어가고 있다.

 이방희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