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광대 창업지원단, 재학생들에게 창업장학금 지급
원광대 창업지원단, 재학생들에게 창업장학금 지급
  • 익산=김현주 기자
  • 승인 2017.12.28 14: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원광대학교 창업지원단은 창업 친화적 학제구축 일환으로 재학생들의 창업분위기 조성을 위한 창업장학금 4천만원을 지급했다.

 ‘창업장학금’은 대학생 창업 강좌 수강, 일반인 실전창업 강좌 수료, 1학과 1기업창업 활동 등 창업지원단과 관련된 활동 및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들을 대상으로 마일리지 적립점수를 통해 총 53명에게 1인당 30만원에서 최대 150만원의 장학금이 지원됐다.

특히, 이번 장학금 지원은 창업에 대한 의지와 노력에 상응하는 인센티브로 학내 창업 활성화 분위기 고취 및 창업지원단 관련 활동을 통한 창업 마일리지 적립으로 학생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하고, 학업과 창업을 병행할 수 있는 여건 마련을 위해 시행됐으며 교외 장학금 수혜 이력에도 포함되도록 했다.

 장학금 최대 금액 수혜자로 선정된 국제통상학부 4학년 박석현 학생은 “창업 마일리지를 받기 위해 대학생 창업강좌를 수강하고, 각종 창업경진대회 및 창업박람회도 참가했다”며 “창업경진대회 참여를 통해 아이템의 시장성과 가능성, 문제점 등을 판단하고 발표역량도 향상됐다”고 말했다.

 한편, 원광대 창업지원단은 창업장학금 프로그램으로 다양한 창업 활동을 독려하고, 창업 관련 우수 인재 발굴을 위해서도 학생 창업 지원을 아끼지 않을 계획이다.

 익산=김현주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