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창군 농기계임대사업소 올 한 해 농기계 6천400여건 임대
순창군 농기계임대사업소 올 한 해 농기계 6천400여건 임대
  • 순창=우기홍 기자
  • 승인 2017.12.28 14: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순창군 농기계임대사업소가 올 한 해 농민들에게 큰 사랑을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 순창군 제공

 순창군이 운영하는 농기계임대사업소가 올 한 해 6천394건의 농기계 임대실적을 올리는 등 농민들로부터 사랑을 받는 것으로 파악됐다.

 특히 이 같은 농기계 임대실적으로 농민들이 받는 직·간접적인 경제적 효과는 57억여원에 달하는 것으로 군 측은 추산하고 있다.

 농기계임대사업소(이하 임대사업소)가 농민들의 사랑을 받는 배경은 우선 유등면에 있는 임대사업소 본소에서 멀리 떨어진 복흥과 쌍치 및 구림지역에 분소까지 설치했기 때문이다. 즉, 지난 2015년 구림면 삭골에 서부권 농기계임대사업소 분소를 마련한 것.

 더욱이 올해 2억5천여만원을 확보해 노후가 심해 작업 능률이 현저하게 떨어지는 원판쟁기를 전면 교체하기도 했다. 또 승용관리기와 두둑성형기, 승용예초기 등 여성도 쉽게 사용할 수 있는 여성친화형 장비를 사들여 여성농업인도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한 점도 인기 비결 가운데 하나다.

 이밖에도 소형굴착기와 감자 선별기 등 부족한 농기계를 사들여 보다 많은 농민이 이용할 수 있도록 한 것도 호평받는 배경이다. 군의 이런 노력으로 지난해 농림축산식품부가 시행한 '2017년 전국 농기계 임대사업 종합평가'에서 10위로 선정되기도 했다. 이에 따른 인센티브로 2억원도 교부 받았다.

 특히 군이 확보한 인센티브는 SS 퇴비살포기와 차량용 릴 방제기, 저상형트랙터 등 노후화하고 부족한 농기계를 사 농민들에게 더 많은 혜택이 돌아가게 할 방침이다.

 순창=우기홍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