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의회 김영자(비례) 의원, 법무무장관상 수상
김제시의회 김영자(비례) 의원, 법무무장관상 수상
  • 조원영 기자
  • 승인 2017.12.28 14: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제시의회 김영자(비례) 의원이 전주지방검찰청에서 법무부 법사랑위원 전주지역연합회 위원으로서 헌신적인 봉사정신으로 범죄예방활동과 지역사회 봉사활동에 최선을 다한 공로를 인정받아 법무부 장관상을 받았다.

 김영자(비례) 의원은 법무부 법사랑위원 전주지역연합회 위원으로 활동하면서 기소유예 청소년을 바른길로 선도하고 범죄를 예방하는 활동에 적극적으로 활동했으며, 청소년 유해환경 감시 및 협의회 활성화 및 단합에 기여하며 청소년들이 올바른 사회인으로 성장할 기회를 주기 노력해 온 것으로 알려졌다.

 제7대 김제시의회 안전개발위원회 부위원장인 김영자(비례) 의원은 2016년 행정사무감사 위원장으로 역임하면서 집행부의 시각으로 추진해왔던 각종 사업을 시민의 입장에서 다시 한 번 점검하여 시민의 대변자로서의 의회 본연의 역할 수행에 최선을 다했으며, 2017년 행정사무감사에서는 자연재해 발생 시 집행부의 늑장 대처 및 역전 공영버스 주차장 관리 소홀에 대한 개선을 요구하고 주차단속 유예시간 탄력적용 등을 요청하며 시민불편 사항을 해소하기 노력하며 시의원으로서 역할 또한 잊지 않고 충실히 수행했다.

 김영자(비례) 의원은 "청소년을 사랑하는 마음으로 활동하다 보니 귀한 상까지 받게 되어 감사할 따름이다. 앞으로도 청소년을 위한 활동뿐만 아니라 김제시민을 위한 의정 활동에 더욱 매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법무부는 청소년선도, 보호관찰대상자 감독지원과 출소자 사회지원 등 범죄예방자원봉사 활동에 헌신한 법사랑위원을 대상으로 해마다 법무부 장관상을 수여하고 있다.

 김제=조원영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