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지평선축제, 대한민국 글로벌육성축제 선정
김제지평선축제, 대한민국 글로벌육성축제 선정
  • 조원영 기자
  • 승인 2017.12.28 14: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제지평선축제가 문화체육관광부 지정 대한민국 글로벌육성축제로 선정되는 쾌거를 이뤄냈다.

 문화체육관광부는 28일 전국 축제에 대해 현장평가와 두 차례에 걸친 전문가들의 엄정한 심사를 거쳐 ‘2018년 대한민국 글로벌육성축제’로 김제지평선축제를 선정·발표했다.

 이번 글로벌육성축제 선정으로 문화광광축제 대표 등급을 5회 연속 유지한 김제지평선축제가 세계적인 축제로 성장할 수 있도록 홍보마케팅 지원 등 정책적인 지원을 받을 수 있게 됐다.

 김제지평선축제는 올해 김제만의 지역 문화 콘텐츠를 업그레이드한 기획과 짜임새 있는 테마 마당별 공간 연출을 통한 다양한 볼거리와 체험거리, 먹거리 등을 마련해 어느 해 보다도 빛나고 성공적인 축제로서 시민과 관광객, 전문가들로부터 호평을 받았다.

 지난 19회 축제는 ‘Beyond Korea, Global Gimje Horizon Festival~!’이라는 슬로건으로 ‘5개 분야 55개 프로그램’으로 새단장 해 축제를 찾는 관광객에게 새로운 즐거움과 잊지 못할 감동을 선사했다.

 특히, 하늘과 땅이 만나는 황금들녘의 비경 ‘지평선(horizon)’이라는 무형의 아이템을 통해 현재까지도 변함없이 ‘가장 한국적인 것이 가장 세계적인 것이다.’라는 것을 가장 잘 표현했다.

 또한, 벽골제 쌍룡 횃불퍼레이드, 벽골제 전설 쌍룡놀이 등 대표프로그램의 대동성을 강화해 주민과 관광객의 참여를 더욱 강화했고, 아궁이 쌀밥짓기 체험, 벽골제 수상체험, 농경문화축제의 컨셉에 맞는 대한민국 막걸리 페스티벌 등 성공적인 축제로 평가를 받아 대한민국 글로벌대동 한마당 축제로의 위상을 드높였다.

 이후천 김제시장 권한대행은 “지난 9월20일부터 24일까지 열린 김제지평선축제가 문화체육관광부 지정 ‘대한민국 글로벌육성축제’로 선정되는 쾌거를 이뤄낸 것은 김제시민의 땀과 열정이 있었기에 가능했다”며 “앞으로는 축제의 명성과 브랜드 가치를 높여 전 국민과 세계인이 ‘꼭 다시 찾고 싶은 축제’가 되도록 더욱더 혼신의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한편, 대한민국 글로벌육성축제로 선정된 제20회 김제지평선축제는 2018년 10월5일부터 10월9일까지 5일간 열릴 예정이다.

 김제=조원영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