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주군 공공하수도 운영 클린인정
무주군 공공하수도 운영 클린인정
  • 임재훈 기자
  • 승인 2017.12.27 15: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주군 안성공공하수처리시설이 한국환경공단으로부터 수질TMS 청렴클러스터 협약 우수사업장에 선정됐다.

 수질TMS는 하수처리시설 최종 방류구에 설치해 자동으로 방류수 속에 포함된 수질오염물질에 대한 수치를 한국환경공단에 전송하는 장치(방류수 수질기준 및 배출허용 초과여부, 배출부과금 선정 등의 행정처분 자료로 활용)이다.

 군은 지난 4월 하수처리시설 수질원격감시체계(이하 수질TMS) 클린 존 조성을 위해 한국환경공단 호남권지역본부(본부장 전기석), 그리고 유일토씨엔엠(대표 최규연)와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으며, 그간 사업장 운영능력 향상과 투명한 운영을 위한 기술교육, 컨설팅 등을 수차례 실시하며 그 노력과 결과를 인정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군 시설사업소 이형재 하수도 담당은 "지난 몇 년 간 타 지자체에서 수질TMS 측정기기 조작과 시료채취 펌프 조작과 관련한 사건들이 발생한 사례가 있어 이에 대한 경각심을 가질 필요가 있었다"라며"우수사업장 선정이 무주군 하수도운영의 신뢰를 높이는 기반이 된다는 마음으로 공공하수 우수사업장으로서의 청렴하고 자율적인 운영기반을 갖춰나가는데 더욱 주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군은 올해 환경부 공공하수도운영실태 평가에서도 그 노력을 인정받아 발전상을 수상한 바 있다.

무주=임재훈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