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 보건소 연하장 만들기 프로그램 운영
김제시 보건소 연하장 만들기 프로그램 운영
  • 조원영 기자
  • 승인 2017.12.26 15: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제시 보건소(소장 김형희) 그-룹홈 지원팀에서는 연말연시를 맞이하여 11개소 122명 그룹-홈(경로당) 입소자 및 이용자를 대상으로 새해 연하장 만들기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이번 새해 연하장은 어르신들이 색종이를 접어서 오려 붙이고 반짝이를 붙이는 등 직접 만들기에 참여함으로써 여러 가지 색의 색동저고리 모양을 가진 나만의 연하장을 만들었다.

 이에 그룹-홈 지원팀에서는 색동저고리 모양의 새해 연하장을 가족들을 대신하여 어르신들에게 ‘2018년에는 더 큰 희망과 큰 기쁨이 가득하시길 바라며, 기분좋은 일들만 생기셨으면 좋겠습니다. 언제나 온화함이 넘치는 한해 건강하고 행복한 한해가 되시길 바랍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라는 새해 인사 연하장을 보냈다.

 색동저고리 연하장 만들기는 어르신들의 성취감과 자존감을 높이고, 만들기 과정을 통하여 신체적인 활동뿐 아니라, 서로 간의 협력을 통해 공동체 생활에 대한 역할 참여를 넓혀주고, 정서적인 유대감까지 확장시킬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

 보건소 관계자는 현대화된 사회에서 sns와 e-mail의 발달로 인하여 손 편지에 대한 향수가 잊힐 때쯤 어르신들에게 ‘행복한 기다림’이라는 하나의 즐거움을 선사해줄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며, 더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그룹-홈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과 지역주민과의 소통의 장이 되길 바란다며 포부를 밝혔다.

 자세한 사항은 ☏540-1338 (그룹-홈 지원팀)으로 연락하면 된다.

 김제=조원영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