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당 조배숙 ·민주당 안호영 의원 ‘국정감사 친환경 베스트 의원’
국민의당 조배숙 ·민주당 안호영 의원 ‘국정감사 친환경 베스트 의원’
  • 전형남 기자
  • 승인 2017.12.19 17: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민의당 조배숙(익산을) 의원과 민주당 안호영 의원이 '2017년 국정감사 친환경 베스트의원'으로 선정됐다.

한국환경정보연구센터는 2006년부터 매년 국민생활환경과 국가환경발전에 기여한 국회의원을 '국정감사 친환경 베스트의원'으로 선정하여 발표해왔다.

 올해 국정감사에서는 환경과 폭넓고 밀접한 관계가 있는 환경노동위원회, 국토교통위원회, 보건복지위원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 교육문화체육관광위원회 등 6개 상임위원회와 자료를 별도로 보내온 국회의원을 대상으로 평가를 실시하여 각 위원회 별 2명씩 모두 12명을 선정했다.

 조배숙 의원은 환경오염 유발공장의 난립과 환경급전을 역행하는 발전사들의 발전비중, 원전 온배수로 인한 곰소만 어민 피해 등 환경오염에 대한 치밀하고 구체적인 문제제기로 국감 준비 정도와 정책적 심층도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으며, 철저한 자료준비와 현장조사 등을 통하여 정책대안을 마련하여 환경 문제 해결에 기여한 점이 인정됐다.

민주당 안호영 의원은( 완주·진안·무주·장수)국정감사 친환경 베스트의원에 이어 제10회 대한민국 환경문화공헌 대상 시상식에서 '올바른 정치문화대상'을 수상했다.

 안 의원은 "국민을 위해 단 하루도 허투루 쓰지 않겠다는 각오로 최선을 다했을 뿐인데 높게 평가해주셔서 감사하다"며 "새해에도 초심을 잃지 않고 더욱 분발하는 의정 활동으로 지역민의 기대에 부응하겠다"고 밝혔다.

 서울=전형남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