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안해경 휴대폰 불통구역 해소로 해상안전 만전
부안해경 휴대폰 불통구역 해소로 해상안전 만전
  • 방선동 기자
  • 승인 2017.12.19 14: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안해양경찰서(서장 박상식)는 낚시어선 등 선박 사고에 대비해 통신사 SKT, KT와 손을 잡고 낚시어선 항로 및 영업구역 내 이동전화의 기지국별 통화품질 확인 및 분석으로 통신 취약지역의 개선방법을 모색했다.

  부안해경은 2016년 10월부터 이동통신사업자 SKT, KT와 합동조사를 진행하며 통화품질 개선방안을 노력하고 2017년에는 안마도에 위치한 이동통신 기지국의 출력을 증폭시키고 상왕등도와 위도에 기지국을 추가 설치하는 등 보다나은 통화품질을 위한 조치를 취했다.

 19일 실시한 통화품질 합동조사는 부안해경 정보통신계장과 SKT와 KT 품질개선팀이 함께 기지국 추가설치 전후의 데이터를 비교분석하고 이동통신 가능해역이 얼마나 개선되었는지를 조사했다.

  조사 결과 통화 단절 현상은 없으나 격포항과 위도 중간지점에서 신호가 다소 미약하여 인접 기지국인 고창 해리 기지국의 출력과 안테나를 조정하고 지속적으로 전파 취약지역을 찾아내 음영구역의 통화품질 개선방법을 해경과 통신사가 협력해 해결책을 찾기로 뜻을 모았다.

 부안해경 관계자는 "관할 해역의 해상통화권을 확보해 선박사고에 대비하고 국민이 안전하게 해양활동을 즐길 수 있도록 항상 주의를 기울여 해상안전을 확보하겠다"고 밝혔다.

 부안=방선동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