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시 하천제방정비 전라북도 최우수 기관표창
정읍시 하천제방정비 전라북도 최우수 기관표창
  • 정읍=강민철 기자
  • 승인 2017.12.18 1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읍시는 전라북도가 선정하는 2017년 하천제방정비에 대한 평가에서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최우수 시로 선정돼 15일 기관표창을 받았다.

전라북도는 지난 11월 13일부터 24일까지 12일간 도내 전 시·군을 대상으로 하천제방과 부속물에 대한 유지관리 상태와 하천의 기능유지 및 재해 사전대비 상황 등에 대한 종합적인 평가를 실시했다.

이번 하천제방 평가는 도내 14개 시·군을 대상으로 지방하천 제방의 호안정비와 하천시설물 정비 등 6개분야 15개 지표을 상반기와 하반기로 나눠 평가 행다.

정읍시는 올해 하천제방 정비를 위해 시비 13억9천6백만원을 투입해 지속적으로 하천시설에 대해 둑마루 요철정비와 축제정비, 수문 등의 하천시설물 정비, 퇴적토 제거, 불법행위 예방 및 지장수목제거 등 재해 예방에 많은 관심을 기울인 결과 종합적으로 우수한 평가를 받아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최우수 시로 선정되었다.

정읍시의 2년 연속 최우수기관 선정은 철저한 하천관리 및 빈틈없는 사업계획 추진결과 도내에서 하천관리를 가장 잘 하는 기관으로 선정됨으로써 정읍시의 하천관리 능력을 다시 한번 인정받았다.

김생기 정읍시장은 “앞으로도 하천정비를 더 철저히 하여 재해에 안전하면서도 많은 시민이 즐겨 찾는 쾌적하고 아름다운 하천을 가꾸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정읍=강민철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