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시 중장기 발전사업 발굴 토론
남원시 중장기 발전사업 발굴 토론
  • 양준천 기자
  • 승인 2017.12.18 15: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원시는 시정 발전사업 발굴을 위해 18일 중장기 발전사업 발굴 토론회를 갖고 총 136건의 발전사업을 발굴했다.

이날 시청 회의실에서 시장, 국·소·실과장 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토론회에서 발굴된 사업은 국가예산 발굴사업을 포함 총 136건의 사업이 특정한 서식없이 자유로운 토의속에 제안됐다.

국가예산 확보 사업으로 제안된 사업은 문화관광, 지역경제, 농림축산, 교육체육 등 다양한 분야에서 총 65건의 사업이 제안됐고 총사업비는 1조1천127억원(국비 10,156억, 도비 156억, 시비 737억, 기타 69억)이다.

발굴된 사업 중에는 ‘달빛소리 동굴 조성사업’, ‘국립 가야문화유산 박물관건립’, ‘뒷밤재 무동력썰매장(루지)’, ‘장애인 어울림 스포츠센터 신축’, ‘목기 비지니스 모델 구축’, ‘남원 장인 게스트 하우스 운영’, ‘지리산 문학의 길 조성’, ‘금암봉 스카이타워 구축’, ‘화장품벤처빌딩 구축’ 등 참신한 사업 아이템이 제시됐다.

시는 제시된 사업에 대해 전문가 자문을 받아 사업내용을 고도화하고 2018년 시행 가능사업, 국가예산 확보사업, 장기 발전사업으로 구분해 시정발전에 총력을 기울인다는 방침이다.

이환주 남원시장은 “지역발전의 성장동력은 지역에 관심과 애정을 제안하는 사업이 우선이라는 점을 강조하며 앞으로도 공무원, 시민들 발전사업 제안을 활성화해 시정 발전을 이끌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남원=양준천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