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주군 AI방역 혼신
무주군 AI방역 혼신
  • 임재훈 기자
  • 승인 2017.12.18 14: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I 유입차단에 주력하고 있는 무주군이 18일 무주읍 남대천변에서 대대적인 방역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군은 무주농협 무인헬기 1대와 무진장축협 광역소독기 2대를 동원해 무주읍 취수장 경계에서 서면 금강 경계까지 5km구간에 대한 방역을 실시했으며 관련 공무원들과 농·축협관계자 등 50여 명이 나서 예찰활동을 펼쳤다.

 군에 따르면 남대천에는 현재 왜가리를 비롯한 쇄백로와 오리 등 철새 150여 마리가 서식하고 있는 것으로 관찰되고 있으며, 이날 방역은 AI 발생을 사전에 예방한다는 취지에서 진행됐다.

 군 농업소득과 이은창 축산담당은 "현재 조류인플루엔자를 비롯한 구제역 등 가축질병이 발생하지 않도록 하는데 모든 행정력을 집주하고 있다"라며"주민들이 축산 농가를 지키고 나아가 청정무주를 살리는 일에 관심을 가지고 동참할 수 있도록 철새도래지 방문 자제와 의심 축 발생 시 신고 등의 내용을 함께 공유하고 확산시켜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관내 7농가에서 가금류 21만여 마리 사육중인 무주군에서는 현재 24시간 재난안전대책본부와 가축질병 상황실을 마련하고 무주IC 만남의 광장 내에 거점소독시설을 운영하고 있으며 하천변 야생조류 분변검사를 비롯한 가금류 사육농가 소독 및 예찰활동을 강화하고 있다.

무주=임재훈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