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시 스마트한 홈페이지 새해 1월 오픈
정읍시 스마트한 홈페이지 새해 1월 오픈
  • 정읍=강민철 기자
  • 승인 2017.12.17 14: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읍시 홈페이지가 내년 1월 새롭게 선보인다.

시는 '홈페이지 전면개편 및 통합고도화'사업을 오는 26일 완료하고 안정화 과정을 거쳐 내년 1월 초 오픈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이와 관련해 시는 15일 사업 완료 보고회를 가졌다.

이 사업은 지난 10년 동안 운영하던 시 대표 홈페이지를 전면 개편하여 시민들이 쉽고 친근하게 접근할 수 있는 홈페이지로 구축하기 위한 것이다.

또 정부 웹사이트 총량제 기준에 따라 개별적으로 운영되던 농업기술센터와 보건소, 도서관, 박물관, 미술관, 문화관광 등 81개 홈페이지를 통합하는 사업이다.

시 관계자는 "스마트폰과 스마트기기에서 기존 홈페이지 이용이 불편해 시 홍보와 정보 제공이 부족했던 게 사실이다"며 "이번 개편으로 이러한 부족함을 보완했다"고 밝혔다.

특히 이번 사업은 목적에 따라 시민·관광객·민원인이 필요한 정보를 한눈에 보고, 방문자가 쉽게 접근할 수 있는 열린 대표 홈페이지를 구축하는 것이다고 강조했다.

개편 홈페이지는 어르신들의 이용 편의를 위해 큼직한 그림메뉴 등 시각적인 면을 강화했고, 아름답고 수준 높은 디자인으로 사용자의 호감을 유도하고 있다.

특히 이용자들이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사용자 경험(User Experience)을 반영해 3번 이상 클릭하지 않고, 5초 이내에 메뉴를 찾을 수 있도록 설계했다는 설명이다.

김생기 정읍시장은 "이번 '홈페이지 전면개편 및 통합고도화'사업으로 시의 성과와 새로운 정보가 시민들에게 널리 알려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중복된 홈페이지를 통합함으로써 소프트웨어 개발과 서버 구입에 따른 비용 5억원 이상을 절감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정읍=강민철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