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만금개발청-전라북도 협업·소통 공동연수
새만금개발청-전라북도 협업·소통 공동연수
  • 설정욱 기자
  • 승인 2017.12.17 13: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만금개발청-전북도 협업·소통 공동연수(워크숍)'가 15일 군산 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됐다.

이번 행사는 2023 세계잼버리 대회 개최를 앞두고 기관 간 협업을 위한 정보 공유와 전라북도 최정호 정무부지사와 새만금개발청 김경욱 차장이 공동 주재한 이 자리에선 새만금 사업의 성공적 추진을 위한 주요 현안과 중점 추진 과제 등이 논의됐다.

양 기관은 지역 주민의 이해와 지자체의 협력이 필요한 '신재생에너지 협력지구(클러스터) 추진 방안'과 '첨단시설원예(스마트 팜) 조성 방안' 등에 대해 심도 있는 토론을 이어갔다.

특히 신재생에너지 협력지구 추진 시 연구기관과 발전시설을 함께 유치해 일자리 창출은 물론 지역 주민에게 직접적인 혜택이 돌아갈 수 있도록 발전 수익금의 상당 부분을 지역에 환원하는 상생 방안을 마련하기로 했다.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맞춰 농업의 경쟁력 확보를 위해 농도인 전북 지역의 여건을 반영한 새만금 지역 내 첨단시설원예 조성과 저렴한 용지 공급 방안 등에 대해서도 논의했다.

아울러 내년도 주요 추진 과제 등을 공유하고 기관 간 협조가 필요한 사항에 대해서는 적극적으로 협력해 나기로 했다.

최정호 정무부지사는 "새만금 사업의 국정과제 반영과 세계잼버리대회 유치 등 사업이 한 단계 도약할 수 있는 계기가 마련된 만큼 부지 조성과 기반시설 조기 구축 등 정부의 적극적인 지원을 요청한다"고 당부했다.

김경욱 차장은 "새만금이 전북에 위치한 만큼 지역의 협조가 중요하다"며 "관계기관 간 신뢰를 바탕으로 한 긴밀한 소통과 협력을 통해 새만금 사업의 성공을 이끌어 내자"라고 말했다.

설정욱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