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전라북도 자원봉사발전위원회 개최
2017 전라북도 자원봉사발전위원회 개최
  • 설정욱 기자
  • 승인 2017.12.17 13: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도는 15일 송하진 도지사를 비롯해 2년 임기를 시작한 민간위원 위촉직 18명과 당연직 2명 등 총 20명이 참석한 가운데 '전라북도 자원봉사발전위원회'를 개최했다.

지난 2008년부터 운영되고 있는 자원봉사 발전위원회는 '전라북도 자원봉사활동 지원조례'에 따라 도지사를 위원장으로 자원봉사 활동의 발전에 관한 기본정책수립, 자원봉사 시책의 조정·협의 등 도민의 자원봉사활동을 적극 권장하고 지원하는 기능을 수행하고 있다.

이날 회의에서는 송하진 도지사가 위원들에게 위촉장을 수여하고, 부위원장을 선출했다.

또한 2017년도 주요성과와 2018년도 자원봉사 주요사업 시행계획을 보고받고 자원봉사 활성화 방안 등을 논의했다.

위원회는 기존 위원회의 기관·단체 대표 중심에서 각계각층에서 열심히 자원봉사활동을 하며 자원봉사 발전에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위원으로 구성됐다.

참석한 위원들은 평소 자원봉사활동에 대한 많은 관심과 현장에서 직접 참여하고 있는 대표자들로 현장의 목소리를 토대로 자원봉사 사업들을 공유하고 자원봉사 활성화에 대한 협력과 지원을 약속했다.

전북도는 이번 자원봉사 발전위원회의를 계기로 2018년도 도민의 자원봉사활동 참여 및 질적 성장을 위해 인구대비 등록률 30%, 활동률 40%를 목표로 다양한 정책을 펼쳐 나갈 계획이다.

송하진 지사는 "도는 자원봉사 문화가 지속적으로 확산될 수 있도록 도민들이 쉽게 자원봉사와 재능기부에 참여할 수 있는 사회적 여건 조성에 앞장서고 있다"며 "자원봉사가 우리 사회 전반에 성숙한 문화로 자리 잡고, 질적으로도 성장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지원을 부탁한다"고 말했다.

설정욱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