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은행 교육기부대상 교육부장관상 수상
전북은행 교육기부대상 교육부장관상 수상
  • 장정철 기자
  • 승인 2017.12.15 19: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JB금융그룹 전북은행(은행장 임용택)은 14일 광주 김대중 컨벤션센터 1층에서 열린 ‘2017 제6회 대한민국 교육기부 대상’ 시상식에서 교육부장관상을 수상했다.
 
JB금융그룹 전북은행(은행장 임용택)은 14일 광주 김대중 컨벤션센터 1층에서 열린 ‘2017 제6회 대한민국 교육기부 대상’ 시상식에서 교육부장관상을 수상했다.

교육부가 주최하고 한국과학창의재단이 주관하는 2017 대한민국 교육기부 대상은 교육나눔문화에 기여한 기업, 공공기관, 대학, 개인 등을 포상해 교육기부에 대한 사회적 인식을 제고하여 참여를 활성화하기 위해 제정된 시상식이다.

전북은행은 임직원의 재능기부와 회사가 보유한 자원을 활용, 초중고,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장학사업, 교육환경개선, 학생들의 꿈과 끼를 키워주는 다양한 맞춤형 체험 프로그램을 꾸준히 실시한 공로를 인정받아 올해의 수상자로 선정됐다.

전북은행의 대표적인 교육기부활동으로는 2011년부터 본점 로비에 환상의 동화속 산타마을을 조성해 지역민들에게 무료로 개방하는 JB원더랜드, 저소득가정이나 복지시설의 열악한 환경을 개선해 학습공간을 마련해주는 JB희망의 공부방, 임직원이 소외계층 아동의 멘토가 되어 다양한 문화체험을 실시하는 JB멘토링문화체험, JB금융경제캠프 등이 있다.

전북은행 김병용 부행장은 “교육은 미래를 위한 핵심 투자로 모두가 관심을 가지고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것이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것이다”며 “앞으로도 교육의 사각지대에 있는 학생들을 위한 다양한 교육기부 프로그램을 확대해 나가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장정철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