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건강가정지원센터, 전국 ‘최우수’ 평가
전주시건강가정지원센터, 전국 ‘최우수’ 평가
  • 김경섭 기자
  • 승인 2017.12.14 17: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주시건강가정지원센터(센터장 정유진)가 전국 건강가정지원센터 가운데 최우수 운영기관으로 선정됐다.

 전주시건강가정지원센터는 14일 "여성가족부가 3년마다 실시하는 건강가정지워센터 운영 및 사업에 대한 평가에서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돼 여성가족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번 평가는 전국 152개 건강가정지원센터와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를 대상으로 실시됐다.

 평가항목은 기관운영과 사업운영에 관해 각종 공통사업에 대한 실적과 성과, 지역적 특성에 맞는 특성화 사업 추진 성과 등을 중심으로 이뤄졌다.

 전주시건강가정지원센터는 지난 3년간의 평가자료를 서면으로 제출한 후 현장평가를 받은 후 사업의 우수성이 인정돼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는 영광을 안았다.

 실제 지난 2009년 개소한 전주시건강가정지원센터는 그동안 ▲건강가정지원사업(가족교육, 상담, 문화돌봄지원사업) ▲가족역량강화지원사업(취약가족, 위기가족, 미혼모·부자가족지원사업 및 한부모주거지원사업) ·아이돌봄지원사업 등 다양한 가족지원사업을 진행, 가족의 문제를 사전에 예방하고 전주시 가족의 건강성 증진을 위한 진정한 허브 역할을 해왔다.

  신계숙 여성가족과장은 "전주시건강가정지원센터가 앞으로도 전주시민들의 건강하고 행복한 가족생활을 위한 다양하고 의미 있는 사업과 프로그램을 실시할 수 있도록 적극 돕겠다"고 말했다.

 

김경섭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