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하여 더 큰 가치를’ ㈜LS엠트론
‘함께하여 더 큰 가치를’ ㈜LS엠트론
  • 김완수 기자
  • 승인 2017.12.11 11: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 히든기업] (4)
 노트북 PC, Mobile Phone, 전기자동차용 이차전지의 음극 집전체로 사용되는 동박(Copper Foil)은 일반인에겐 생소하지만 첨단기술 분야에서는 없어선 안 될 주요 소재이다. 최근 테슬라 등 전기차의 약진이 한번 충전으로 500km가량을 달릴 수 있도록 만드는 리튬이온전지 성능에 힘입은 것이라는 것을 감안했을 때, 전지용 동박은 전기차에 있어 심장과 같은 역할을 하는 만큼 그 중요성은 매우 크다.

 정읍시 북면 제3산업단지에 소재한 ㈜LS엠트론(대표이사 김연수)의 주요제품은 동박(Copper Foil)이다. 세계 최고 수준의 도금기술과 웹핸들링 기술을 확보, 세계 최초로 6um 전지용 동박을 양산하는 데 성공했다. 또 이 기술을 활용해 생산하는 동박 길이를 기존의 5배 수준으로 늘려 수율 및 향상성을 크게 높였다.

 현재 ㈜LS엠트론은 한국(LG화학, 삼성SDI, SK이노베이션), 일본(파나소닉, 소니, 맥스웰, NEC, AESC, LEJ), 중국(BYD, ATL, BAK, BPI) 등 모든 글로벌 메이저 리튬이온전지 업체들에게 전지용 동박을 공급하고 있다. 또한 테슬라 전기차에 독점적으로 탑재되는 파나소닉 리튬이오전지에도 ㈜LS엠트론의 전기차용 동박이 사용된다.

 현재 전기차 시장 선점을 위한 자동차 업계의 경쟁이 치열해 지면서, 전기차용 리튬이온전지의 수요 급증에 핵심 부품인 전지용 동박의 수요는 높아지고 있고 정읍공장의 생산라인은 잠시도 쉴 틈이 없는 현실이다.

 ㈜LS엠트론은 기계를 의미하는 ‘Machinery’와 부품소재를 의미하는 ‘Electronic’의 합성어로서 ‘산업 기계와 첨단 부품을 핵심으로 성장하겠다’는 비전을 담고 있다. 또한 ㈜LS엠트론은 ‘Be the ONE*’(최고의 인재, 1등 제품, 승리하는 파트너십)이라는 비전 아래 최고의 인재들이 모여 고객에게 감동을 주는 1등 제품을 만들고, 이해 관계자들과 동반성장을 하고자 끊임없는 변화와 혁신을 추구하며, 지속적인 기술개발을 하고 있다.

 ‘Be the ONE’을 이루는 원동력인 핵심가치는 내 회사, 내 사업이라는 생각으로 역량과 성의를 다하는 주인의식(Ownership)과 밝고 유연한 생각으로 긍정적인 변화를 만드는 청년정신(New-thinking), 업계 최고의 기술과 통찰력으로 고객 가치를 선도하는 기술선도(Excellence)가 있다.

 한편, (주)LS엠트론 정읍공장은 지역으로부터 받은 사랑을 사회공헌활동으로 되돌려주고 있다. 정읍시장애인복지관과 연계하여 저소득 재가 장애인 세대에 ‘사랑의 연탄 나눔 행사’를 통해 따뜻한 겨울을 날 수 있도록 후원하였고, ‘사랑의 김장 김치’ 전달 및 ‘사랑실천회’에서 집수리 봉사를 하는 등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정읍고용복지+센터와 전북중장년일자리희망센터는 정읍 관내 지속적인히든기업 발굴을 통해 지역의 우수한 인재들에게 채용정보를 제공하고 직원 채용에 애로를 겪고 있는 기업에게 원활한 인력수급을 제고할 예정이다. 맞춤식 취업알선 및 각종 지원금 컨설팅을 희망하는 기업이나 근로자는 정읍고용복지+센터(063-530-7500)를 통해 문의하면 도움을 받을 수 있고, 생애경력설계서비스를 희망하는 기업이나 근로자의 경우 고용노동부 노사발전재단 전북중장년일자리희망센터(063-222-1840), 중장년고용정보사이트 ‘워크넷(장년섹션)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김완수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