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전창조아카데미 제2기 CVO원우회 제주서 졸업여행
비전창조아카데미 제2기 CVO원우회 제주서 졸업여행
  • 김영호 기자
  • 승인 2017.12.10 17: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도민일보사 비전창조아카데미 제2기 CVO원우회(회장 서철교)는 8일부터 10일까지 제주도 허워드존슨호텔에서 원우 29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2기 CVO졸업여행’을 실시했다. 8일은 제주도 서부를, 9일은 서귀포를, 10일은 일출봉 등 동부를 각각 돌면서 문화체험과 산상토론을 가졌다.

 김태중 원장은 “1년이란 소정의 교육과정을 원만하게 마치고 졸업여행을 가게 돼 기쁘다“고 전제한 후 ”졸업은 끝이 아니라 시작이며, 동창회조직을 통해서 단결하고 지역발전을 위한 새로운 에너지를 모으는 시작이다” 인사했다.  

 서철교 회장은 “엊그제 입학한 것 같은 데 2개 학기를 마무리하고 수료를 앞두고 있다”며, “학사과정 외 원우시간 운영, 기업체 소개, 제품설명회, 이웃돕기, 체육대회, 등산모임, 골프대회, 원우기업방문, 해외문화탐방, 워크숍 등 원우회 전반적인 활동이 진지하게 이뤄졌다”고 자평했다. 또한 “친교와 탐구, 비즈니스와 체험이 조화롭게 이워져 큰 성과를 이뤘다”며 아카데미측에 사의를 전했다. 정윤모 사무총장도 “성공학, 융복합이론, 혁신경영, 시의성 있는 교양 등 각 분야에서 최고의 강사와 현장 교육은 매우 의미 있었다“고 소감을 말했다.

 비전창조아카데미는 지난 1일부터 제3기 CVO과정 신입원우를 모집중에 있으며, 전북발전을 위한 오피니언리더의 참여로 더욱 활기찬 교육을 기대한다. 특히, 도단위기관장, 임원, 기업인 등이 참여키로 해 지역발전의 새로운 에너지를 생성할 것으로 기대했다. 이번 제2기 CVO과정 수료식은 내년 2월 22일 치뤄질 예정이다.

 김영호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