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 친환경 전기열차 사업, 정부예산에 반영
남원 친환경 전기열차 사업, 정부예산에 반영
  • 양준천 기자
  • 승인 2017.12.07 15: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원시가 친환경 전기열차 정책연구 용역비 2억원, 천연화장품 원료생산시설 구축 10억원이 국회 예산 심의 단계에서 최종 반영됐다.

남원시는 지역 역점사업으로 추진 중인 친환경 전기열차 정책연구 용역비와 천연화장품 원료생산시설 구축 사업비 반영을 위해 국회에 상주반을 가동시키며 전북도 예결소위 위원으로 활동 중인 안호영 국회의원, 정운천 국회의원에게 사업비 번영을 적극 건의한 결과 최종 심의 단계를 통과했다고 밝혔다.

친환경 전기열차 사업은 국토교통부 2016년, 2017년 연구개발 예산으로 편성됐으나 선행연구 과제(급구매 추진시스템 핵심기술 개발)미완료 및 기술력에 대한 재검토 등으로 사업 진행이 안돼 예산반영에 어려움이 컸던 사업이다.

이번 친환경 전기열차 정책연구 용역비 반영으로 전기열차 추진에 탄력을 받을 것으로 예상되며 국가 차원의 전기열차 도입을 위한 정책방향을 설정할 수 있도록 국토부에 적극 건의할 계획이다.

화장품 산업의 핵심사업인 천연화장품 원료생산시설은 ‘나고야 의정서’ 발효에 따라 국내 유전자원 확보가 시급한 국제환경 변화 속에서 지리산 자원식물을 활용한 화장품 원료 유전자원 확보가 화장품 산업의 지속적인 성장기반의 한 축을 담당하는 중요한 사업이다.

이환주 남원시장은 “친환경 전기열차 사업과 화장품 산업은 남원시 핵심 성장동력 사업으로 사업이 내실있게 추진돼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 넣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남원=양준천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