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수군 자율방재단 역량강화 교육
장수군 자율방재단 역량강화 교육
  • 이재진 기자
  • 승인 2017.12.04 16: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 장수군이 자율방재단의 안전의식 제고를 위한 역량강화 교육을 4일 한누리전당 소공연장에서 실시했다.

 안전재난과와 장수군 자율방재단(단장 권동주)이 공동 주관한 이번 교육은 겨울철 자연재난에 대비해 방재단원의 역량을 강화하고 안전 의식을 제고해 재난안전 지킴이로서의 역량을 다지고자 마련했다.

 이날 장수군 안전재난과 장기정 과장 및 직원, 읍·면 담당자를 비롯한 자율방재단원 140여명이 참석했다.

 교육은 중앙 EFR(Emergnecy First Response)교육센터 김성욱 강사의 심폐소생술 등 응급처치 및 지진대피 강의, 보험사에서 풍수해보험 교육 및 홍보 강의를 실시했다.

 이어 안전재난과 재해대책 김동현 팀장이 방재단 현황 및 겨울철, 2018년도 협조사항을 전달하며 교육을 마무리했다.

 권동주 자율방재단장은 "경북 포항의 지진 발생으로 재난·안전에 대한 관심이 커짐에 따라 지속적인 교육을 통해 방재단의 역량을 강화하여 예방·대비·대응·복구 등 필요로 하는 곳에 적재적소에 투입 될 수 있도록 만반의 준비를 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장기정 안전재난과장은 "이번 교육으로 각종 재난발생과 위기상황에 대하여 방재단이 대처하는데 큰 도움이 될 거라 믿으며, 사전 예찰활동 등 방재단 활동 및 안전한국훈련 협조 등 금년도 활동에 대한 방재단원들의 노고에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겨울철 대설 시에는 신속한 이면도로 및 보도제설 활동을 하여 낙상사고가 발생 하지 않도록 여러분의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 드린다"고 말했다.

  장수=이재진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