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시 취약계층 안전점검 실시
익산시 취약계층 안전점검 실시
  • 익산=김현주 기자
  • 승인 2017.12.04 16: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익산시는 4일 안전점검의 날을 맞아 창인아파트에서 안전의식 강화캠페인 활동을 전개했다.

 이번 안전점검에는 한국전기안전공사 익산지사, 한국가스안전공사전북지역본부, ㈜전북에너지서비스, 대한적십자사 익산지사, 익산LP가스협회, 자율방재 단, 안전모니터봉사단, LP가스협회, 익산시 민간예찰단 등 70여명이 참석했다.

 이날 전기안전공사 익산지사는 전북에너지 서비스(주)의 협조로 노약자, 홀로사시는 어르신, 한부모한가정, 장애인가족세대 등 재난취약세대 56가구를 선정해 소화기 10대를 기증했다.

 아울러 가스안전점검과, 전기 분야 배선용차단기, 누전차단기, 등기구, 스위치, 콘센트 등을 점검하고 개선해야 할 부분은 무상으로 교체작업을 실시해 안전사고 발생요인을 사전에 예방했다.

 또한, 겨울철 대비 전기화재, 가스화재 예방을 위한 행동요령, 취약계층 풍수해보험, 지진발생시 행동요령, 내 집 앞 눈치우기, 등 각종 유형별 안전수칙 홍보물과 어르신들을 위해 안전점검의 날 홍보용 효자손을 전달했다.

 정헌율 익산시장은 "안전한 익산시를 만들기 위해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하고 적극적인 활동을 통해 각종 안전사고로부터 시민의 소중한 생명과 재산을 보호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전했다.

 익산=김현주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