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삼봉지구 ‘삼봉 웰링시티’ 주목
완주삼봉지구 ‘삼봉 웰링시티’ 주목
  • 완주=배종갑 기자
  • 승인 2017.12.01 13: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부가 완주 삼봉지구에 ‘신혼부부 희망타운’을 공급한다고 밝혔다. 이에 완주 삼봉 웰링시티가 새롭게 주목받고 있다.

 1일 완주군에 따르면 그동안 삼봉 웰링시티는 이렇다 할 대책없이 중단되고 있었다. 하지만 민선 6기 들어서면서 본격 추진해 삼례읍 수계리와 봉동읍 고천리 일대 91만5천여㎡에 걸쳐삼봉 웰링시티가 조성된다.

 이 곳은 호남고속도로 삼례 IC, 지방도 799호선, 과학로 등 간선도로와 연접해 접근성이 용이한 이점을 갖고 있다.

 한국토지주택공사(LH)에서 시행하고, 우미건설이 대행개발방식으로 시공하며, 아파트 5천715가구, 단독주택 253가구 등 총 5천968가구가 들어설 예정이다.

 삼봉 웰링시티는 지난해 8월 착공돼 오는 2020년 준공을 목표로 공사가 진행중 이며, 이곳은 완주군의 15만 자족도시 주춧돌이 될 것으로 기대감을 높이고 있는 지역이다.

 특히 정부가 신혼부부 희망타운 공급 발표를 통해 전라권에서는 유일하게 완주 삼봉을 지정, 890호를 공급한다고 밝혀 젊은 세대의 인구유입 기대감도 높아지고 있다.

 웰링시티 내에는 근린공원과 어린이공원 등 공원녹지 11곳을 비롯해 유치원 1곳, 초등학교 1곳 등 교육시설 및 편의시설이 갖춰질 예정이다.

 또 보건소, 상하수도사업소, 시설공원사업소, 보훈회관 등 공용시설은 물론이고 육아지원센터, 사회복지관, 체육센터, 공공도서관 등 주민이용시설과 더불어 완주소방서도 신설된다.

 박성일 완주군수는 “삼봉 웰링시티는 전국에서 주목받는 주택지구로 발전할 것이다”며 “입주민의 행정, 복지, 문화, 체육 등의 서비스를 제공해 명품 신도시가 될 것으로 확신한다”고 밝혔다.

 완주=배종갑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