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쑤 긴급뉴스
장쑤 긴급뉴스
  • .
  • 승인 2017.11.29 19: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청남도 교육단 장쑤 방문

 

 최근 한국 충청남도 교육법무담당관실 주무관, 충청남도 순천향대학교 및 선문대학교 관계자로 구성된 대표단이 장쑤를 방문하였다. 장쑤에서 대표단 일행 3명은 난징, 쩐장, 옌청 등지를 방문하고 난징정보공정대학교, 장쑤대학교, 옌청제1중학교, 뤼수샹(呂叔湘)중학교 등 학교를 찾아 학교 및 학생 간의 국제교류와 협력을 모색하였다.

 한국 순천향대는 한국교육부의 승인을 받고 설립한 사립 종합대학교로 50여 개 전공과 14개 연구기관이 있으며, 의학과 공학이 유명하다. 현재 중국, 캐나다, 미국, 영국 등 43개 국가의 170개 대학교와 자매결연을 맺었다.

 선문대는 중·한 양국 교육부가 승인한 4년제 종합대학교이다. 2015년 한국 교육부의 평가에서 A등급(모두 34개)을 획득하였고 2016년에는 교육품질 최우수 대학교로 선정되었다. 2017년에는 또 국제화 교육인증대학에 재차 선정되었다고 한다.

  장훼이칭·張會淸

 

 

 장쑤 전국문명도시 17개

 

 최근에 개최된 전국정신문명 건설 표창대회에서 장쑤는 다수의 도시와 마을, 기관, 학교, 도덕건설 선진 대표가 표창을 받았는바 정신문명 건설의 풍성한 성과를 보여주었다.

 중앙정신문명건설지도위원회가 이번에 표창한 도덕건설 선진 대표 중 장쑤는 대중성 정신문명 건설을 대표하는 문명도시 건설에서 풍성한 성과를 거두었다. 쑤첸, 쉬저우 2개 도시(設區市)와 단양, 이싱, 장인, 창수, 리양, 루가오 6개 현급시(縣級市)는 우수한 성적으로 제5회 전국문명도시에 새로 선정되었고 난징, 난퉁, 쑤저우, 양저우, 창저우, 쩐장, 우시, 타이저우 8개 도시와 장자강시는 재심을 거쳐 전국문명도시의 칭호를 계속 유지하게 되었다. 현재 장쑤는 모두 17개 도시가 전국문명도시 반열에 진입하여 중국 1위를 차지하게 되었다. 또 장쑤 전체 도시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약 1/3에 도달함으로써 중국 1위를 차지하였다.

 

 

 중국 국제의약기술대회 롄윈강서 개최

 

 최근 2017중국(롄윈강) 국제의약기술대회가 항구도시 롄윈강에서 개최되었는바 국내외 유명 전문가 300여 명이 한자리에 모여 의약기술의 혁신과 산업발전을 모색하였다.

 장쑤 의약산업 규모는 중국의 1/10 이상을 차지하며 여러 가지 지표가 중국 선두를 달리고 있다. 롄윈강은 장쑤가 중점적으로 육성하는 6개 생물의약산업기지 중의 하나이다. 중국공업정보화부가 발표한 2017년 중국의약연구개발 생산라인 최고 공업기업 20개에 롄윈강은 4개 기업이 포함되었다.

 중국공정원 원사 4명, 중국약리학회 이사장 장융샹(張永祥), 중국의학과학원 약물연구원 부원장 두관화(杜冠華) 등 전문가와 프랑스, 미국, 호주 등 20여 개 국가의 베테랑 전문가 119명, 의약기업 고위층 경영자들은 생물의약, 의료기계, 정밀의료, 만성질환 관리 등 분야를 두고 선진과학기술 정보를 교류하고 업계발전추세를 모색하였으며, 의약산업 혁신요소와 성과 전환을 추진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