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군보건소 ‘2018 건강달력’ 배부
고창군보건소 ‘2018 건강달력’ 배부
  • 남궁경종 기자
  • 승인 2017.11.28 15: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창군(군수 박우정) 보건소는 군민들의 건강증진과 질병예방을 위해 건강정보와 보건사업 내용들이 수록 된 ‘2018 건강달력’을 제작해 읍·면사무소, 유관기관, 보건진료소, 경로당 등에 1천600부를 배부한다.

 ‘건강달력’은 군민 누구나 달력을 보고 쉽게 건강생활 실천할 수 있도록 월별로 영역별 건강정보 상식을 이해하기 쉽게 제작해 스스로의 건강생활 실천율을 높일 수 있도록 제작됐다.

  건강달력은 주요 관공서, 유관기관, 읍·면사무소, 지역 내 579개소 경로당 등 군민들이 많이 모이는 공공장소에 배부해 일상생활에서 자연스럽게 건강 상식을 접하고 느끼며 실천하는 동기를 부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달력에는 군민들에게 유익한 건강정보와 보건사업 홍보들의 내용이 수록되어 있으며, △1월 간접흡연의 영향 바로알기 △2월 혈관 나이를 알면 건강이 보인다 △3월 당뇨병 △4월 나트륨 배출을 도와주는 음식 △5월 건강의 적신호 뱃살 탈출! △6월 국가 무료 암 검진 △7월 건강생활을 위한 걷기! △8월 0세에서 100세까지 튼튼 구강을 위한 구강체조 △9월 치매를 예방하기 위한 방법 △10월 결핵 △11월 술을 줄여야 하는 이유 △12월 이렇게 하면 행복할 수 있습니다!로 구성되어 있다.

 특히 내 혈압과 혈당 알기 위한 건강정보 등 다양한 건강생활실천에 대한 교육내용을 수록해 주민 스스로 체크할 수 있도록 했다.

 보건소 관계자는 “건강달력에는 건강 상식을 포함하여 각종 성인병 예방법등이 포함돼 있어 군민들의 건강한 생활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며 “월별 맞춤형 건강달력이 군민들의 생활습관 개선과 건강증진에 가이드 역할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고창=남궁경종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