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기 적극 지원, 기업하기 좋은 임실로
중기 적극 지원, 기업하기 좋은 임실로
  • 박영기 기자
  • 승인 2017.11.28 14: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실군이 지역 중소기업들의 어려움을 해소하기 위한 다양한 노력을 전개하고 있다.

 28일 군은 관내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한 간담회를 개최, 기업인들이 현장에서 피부로 느끼는 생생한 목소리를 듣고, 대책 마련에 강구하는 자리를 가졌다.

  이날 간담회는 기업의 경영규제 및 애로사항 해소를 위해 관내 중소기업인 50명을 대상으로 실시했다.

 간담회에 참석한 중소기업인들은 기업을 경영하는 입장에서 그간 느껴온 규제에 따른 어려움을 가감없이 토로하고, 현실적인 대책마련을 함께 모색했다.

  특히 이번 간담회에서는 전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 소속 비즈니스지원단의 이동상담도 함께 진행됐다.

 비즈니스지원단은 중소기업 경영애로를 해결해 주기 위해 지방중소벤처기업청에 배치된 변호사, 관세사, 변리사, 회계사, 경영.기술지도사 등의 전문가로 구성돼 있다.

 지원단은 이날 창업, 법무, 노무, 회계(세무), 경영전략, 기술, 생산관리, 마케팅, 수출입 등 총 10개 분야에 걸쳐 기업 경영에 필요한 전반적인 사항을 상담하는 역할을 수행했다.

 또한 기업규제와 관련한 애로사항을 신고 접수하는 방법과 절차 등이 포함된 전단지도 함께 배포하는 등 규제개선을 위한 다양한 노력을 전개했다.

 지원단은 앞으로도 지속적인 연계 상담을 통한 실질적인 기업지원에 많은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군은 그동안 관내 중소기업들의 경영난 해소를 위한 다각도의 정책을 펼쳐왔다. 중소기업 육성기금 이차보전사업과 사업장 환경개선사업, 관내기업제품 안내책자 발행 홍보, 관내 생산제품 우선구매 정책 등을 시행하는 등의 노력을 기울였다.

 또한 노후된 농공단지에 사업비 1억원을 들여 아스콘 재포장 및 가로수 정비 사업을 시행하여 쾌적한 농공단지 환경개선에도 앞장서 왔다.

 하지만 군은 기존의 정책만으로는 충분한 기업지원이 미흡하다고 판단, 이번 간담회를 통해 보다 더 확대된 중소기업 정책을 모색해 나갈 방침이다.

 이날 수렴된 중소기업들의 의견을 최대한 반영해 사업계획을 수립, 실질적인 지원사업을 발굴,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심민 군수는 “중소기업 활성화는 지역경제를 살리는 중요한 한 축으로서, 불합리한 규제 등으로 인한 어려움들이 있다면 이를 정비해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해야 한다”며 “이번 간담회를 통해 나온 의견들을 적극 수렴해 중소기업 지원정책에 반영하는 등 기업하기 좋은 임실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임실=박영기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