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북도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힐링프로그램 운영
전라북도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힐링프로그램 운영
  • 이방희 기자
  • 승인 2017.11.27 16: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라북도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센터장 정경아)는 여성가족부와 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에서 주관하는 학교 밖 청소년 직업역량강화 프로그램 '챌린지 UP 프로젝트'를 운영하고 있으며 프로그램 참여자들에게 상반기 힐링 프로그램 'THE놀자'에 이어 '또놀자'를 지난 23일부터 25일까지 제주도에서 진행했다.

이번 '또놀자'는 '챌린지 UP 프로젝트'를 참여 중인 참여자들에게 참여 동기강화 및 힐링프로그램을 통한 정서치유, 스트레스 해소, 학교 밖 청소년들의 단체 활동을 통한 유대감 형성 및 교감소통능력 향상에 초점을 맞추어 건전한 청소년으로서의 성장을 도모하고자 진행했다.

 참가자들은 1일차 제주신화테마파크 체험과 명상활동 '타임투멍'을 시작으로, 2일차 제주 올레7코스 '비우고채움', 베니스랜드 '무비샷', 우도 ''우'도를 아십니까?' 등 마음에 휴식을 주는 활동을 통해 청소년들의 정서를 치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힐링 프로그램에 참가한 설 모(18)군은 "자연과 한 몸이 되는 것 같았고 시각적으로나 환경적으로 마음이 너무 편안했다. 자연과 하나 되어 사진도 찍고 풍경을 보면서 마음의 짐을 내려놓고 쉴 수있어서 좋았다"며 "요새 취업을 준비하면서 많은 스트레스를 받고 있었는데, 치유되는 2박 3일이 되었다. 이런 좋은 프로그램을 진행해준 전라북도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에 감사하다"고 말했다.

 이방희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