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주군, 생활체육경기들 줄이어 개최
무주군, 생활체육경기들 줄이어 개최
  • 임재훈 기자
  • 승인 2017.11.24 14: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활스포츠의 고장 무주군이 연이은 대회 개최로 지역에 활기를 불어넣고 있다.

 군에 따르면 26일에는 족구와 당구, MTB자전거(덕유산 일원, 140명 참가)대회가, 28일에는 수영대회가 개최될 예정이다.

 26일 오전 9시부터 무주국민체육센터에서 열린 제5회 무주군체육회장배 족구동호인대회는 무주군이 주최하고 무주군체육회와 무주군족구협회(회장 김진홍)가 주관한 것으로 16팀 100여 명의 선수들이 참가해 자웅을 겨뤘다.

 제1회 무진장배 3쿠션 당구대회(무주군당구협회<회장 권대용> 주최, 무주군체육회 & 무주군당구협회 주관)도 개최됐다.

 이번 대회는 지역 간 우의를 다지고 생활체육으로서 당구를 확산시킨다는 취지에서 처음 개최된 것으로 무주와 진안, 장수지역 동호인 60여 명이 참가해 실력을 뽐냈다.

 28일 오후 6시부터는 2017 무주군체육회장배 수영동호인대회가 예체문화관 수달수영장에서 개최된다.

 이날 대회는 무주군이 주최하고 무주군 체육회와 무주군수영협회(회장 김민수)가 공동 주관하는 것으로 60여 명의 무주군 수영동호인들이 참가해 수영 저변확대를 위해 경기(개인전, 단체전)를 치를 예정이다.

 군 문화관광과 이미경 체육진흥 담당은 “우리 군에서는 다양한 체육 인프라를 기반으로 스키와 스노보드를 비롯한 축구와 야구, 게이트볼, 족구, 배드민턴, 테니스, 자전거 등 다양한 종목의 대회들을 개최하고 있다”라며 “대회를 통해 1만 3천여 명이 우리 군을 다녀가는 만큼 생활체육과 지역경제활성화에 모두 큰 도움이 되고 있다”고 밝혔다.

 무주군에는 예체문화관을 비롯한 국민체육센터와 반딧불체육관, 각 읍면 생활체육공원 등의 체육시설이 갖춰져 있으며 연간 33회의 대회들이 개최되며 생활체육의 고장으로서의 면모를 보여주고 있다.

무주=임재훈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